도쿄 알로프트 도쿄 긴자
Aloft Tokyo Ginza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1960년대 긴자의 서브컬처에서 영감을 받아 네온 컬러와 그래피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알로프트 도쿄 긴자의 디자인은 이곳이 얼마나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알려주는 힌트 같다. 대담하고 개방적이며 활기찬 분위기를 추구하는 알로프트 도쿄 긴자의 즐길 거리는 체크인을 하는 1층에서부터 시작된다. 현지인과 여행자 모두에게 열려 있는 ‘리믹스(Re:mixⓇ) 라운지’부터 간단한 식사 거리와 간식, 음료를 살 수 있는 호텔 내 작은 편의점 ‘리퓨엘 바이 알로프트(Re:fuelby Aloft)’, 그리고 음악과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바 ‘W XYZⓇ’까지 자리한 1층은 낮과 밤 모두 각자의 방식으로 이 공간을 즐기는 사람들로 늘 붐빈다. 이 중 바 WXYZⓇ에서 비정기적으로 펼쳐지는 라이브 프로그램 ‘라이브 앳 알로프트 호텔스(Live at Aloft Hotels)’는 이곳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즐거움 중 하나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야외 루프톱 바 ‘루프 도그(Roof Dogs)’.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객실에도 다양한 컬러를 활용해 알로프트만의 개성을 드러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웨어하우스(The WAREHOUSE)’.

미식에 관심이 있다면 2층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웨어 하우스(The WAREHOUSE)’를, 도시 전경을 배경 삼아 와인이나 맥주를 가볍게 즐기는 편이라면 야외 루프톱 바 ‘루프 도그스(Roof Dogs)’를 추천한다. 물론 2백5개의 객실 한편에 마련된 테이블에서 나만의 바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식이다(심지어 스위트룸에는 LP 플레이어가 마련되어 있어 머무는 내내 음악과 함께할 수도 있다). 호텔 내 풍성한 프로그램 이외에 알로프트 도쿄 긴자의 또 다른 매력은 위치다. 긴자역과 히가시긴자역 사이에 자리한 데다 걸어서 5분 내외의 거리에 쇼핑몰 긴자식스, 편집숍 도버 스트리트 마켓 긴자, 미쓰코시 긴자 백화점 등이 있어 도쿄 여행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호텔 안과 밖 어떤 쪽을 택해도 즐길 거리가 무궁하다.

주소 6 Chome-14-3 Ginza Chuo-ku, Tokyo
인스타그램 @alofttokyogin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