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라비카

일본 여행을 떠나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카페 중 하나였던 % 아라비카 커피. 응 커피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는 이곳은 오픈런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지난해 코엑스에도 한국 최초의 매장을 오픈했는데요. 라테를 맛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었죠. 에티오피아 G1 등급 을 포함해 최상급 원두를 맞춤 제작한 에스프레소 기기로 추출해 다른 곳과 차별화된 라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 1층

마일스톤 

가로수길과 한남동에 지점이 있던 마일스톤 커피가 성수동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호주식 로스터리 카페를 지향하는 이곳은 간단한 베이커리도 함께 맛볼 수 있죠. 마일스톤 커피에서는 반드시 라테를 마실 것을 추천하는데요. 카페라테, 바닐라빈 라테, 아몬드 라테 총 세 가지의 라테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5

쿼츠

여성 최초 국가대표 바리스타 유연주가 만든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컴퍼니가 쿼츠입니다. 이곳의 라테는 조금 독특한데요. 일반 우유 대신 숙성 우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유를 숙성시켜 만든 라테는 치즈의 풍미까지 느껴지는 고소함의 극치를 자랑합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58

매뉴팩트 커피

연희동의 아늑한 공간에서 시작한 매뉴팩트 커피. 이곳은 고소한 원두를 사용해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도 군고구마 맛이 나는 것으로 유명하죠. 라테 또한 고소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카페라테부터 우유의 양이 조금 더 적은 플랫 화이트, 우유의 양을 최소화해 커피의 고소함을 극대화 한 코르타도까지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비율을 달리해 고소함의 강도를 취사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