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목시 오사카 혼마치
MOXY Osaka Honmachi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오사카성과 신사이바시, 난바 지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목시 오사카 혼마치의 가장 큰 특징은 사교적인 공간과 개인적인 공간의 철저한 분리에 있다. 넓고  시원하게 트인 1, 2층에는 다른 여행객과 교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장소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지만, 객실은 고요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정갈하고 깔끔하게 구성해 편하게 쉴 수 있다. 이곳만의 재미는 체크인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딱딱한 데스크 대신 로비에 있는 바에서 시그니처 칵테일 ‘GOT MOXY’를 마시며 체크인을 하는 방식은 개방성과 독창성을 추구하는 목시 호텔의 방식과 더없이 잘 어울린다. 바를 포함한 1층 공간은 나우(NOW) 리빙룸으로 시간과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각자 취향껏 놀 수 있는 곳이다. 큰 테이블에서 누군가는 일을 하고, 누군가는 다른 여행자와 대화를 나누고, 누군가는 여행 중 잠시 쉬기도 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칵테일을 즐기는 바가 되기도, 다른 여행객들과 교류하는 장이 되기도,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장소가 되기도 하는 다목적 공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정갈하고 미니멀하게 구성된 객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침에는 조식을, 점심이나 저녁에는 다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나우(NOW) 리빙룸의 한 켠.

다른 한편에서는 테이블 풋볼이나 다트 게임을 즐기기도 한다. 무엇을 어떻게 즐겨야 할지 모르겠다면, 목시의 나우+와우(NOW+WOW)에서 선보이는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타로 카드 보기, 클래식 영화 상영, 비어 퐁 대회, 물건 찾기 게임, 일반 상식 퀴즈, 킥복싱 클래스 등 아주 다양한 이벤트가 쉼 없이 이어진다. 온갖 놀 거리로 가득한 공용 공간과 달리 객실은 쉼에 초점을 맞춰 미니멀하게 꾸며져 있다. 테이블과 의자, 캐리어 스탠드가 모두 접이식으로 벽에 걸려 있어 공간을 보다 넓게 쓸 수 있고, 인테리어 역시 불필요한 요소를 모두 덜어내 간결하고 정갈하다. 1층에서 벌어지는 이벤트의 소음이 객실까지 들리지 않는 것 또한 장점 중 하나. 때론 유쾌하고 왁자지껄하게, 때론 고요하게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방식의 도시 여행이 동시에 가능한 곳이다.

주소 2 Chome-2-9 Kawaramachi, Chuo-ku, Osaka moxyosaka
인스타그램 @alofttokyogin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