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airbnb

ⓒairbnb

 

매년 두 차례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는 에어비앤비(airbnb)가 ‘2023 겨울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수많은 숙소 중 어떤 숙소를 예약하면 좋을지 항상 고민하던 게스트를 위한 기능부터 게스트에게 추억의 공간을 제공하는 호스트를 위한 업데이트 기능까지 함께 선보였습니다.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airbnb

ⓒairbnb

 

먼저, 에어비앤비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2백만 개의 숙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게스트 선호’ 탭이 마련된 것. 게스트들의 평점, 후기, 신뢰도를 기준으로 전 세계 5억 건이 넘는 숙박 데이터를 바탕으로 약 2백만 개의 인기 숙소를 선정해 게스트가 보다 쉽고 트렌디한 숙소를 선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게스트가 숙소의 퀄리티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평점 페이지를 개선했습니다. 후기를 최신순 또는 평점을 기준으로 이용자의 선호에 맞게 정렬할 수 있게 되었고, 후기에 관한 긍정적 또는 부정적 반응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1~5점으로 후기 분포를 표시하는 차트를 추가했습니다.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airbnb

ⓒairbnb

 

이뿐만 아니라 에어비앤비 맞춤형 AI 엔진을 통해 숙소 거실, 주방, 침실 등 공간별 포토투어 기능을 추가해 게스트들이 숙소를 선정하는 데에 더욱 쉽고 만족도 높은 선택을 가능케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호스트를 위한 업데이트이기도 한데요. 맞춤형 AI 엔진이 호스트가 업로드한 사진의 실내/야외 여부를 인식하고 각 이미지를 19가지 유형의 방/공간 중 하나에 자동으로 할당해줍니다. 이후 호스트가 편리하게 수정할 수도 있죠. 공간별 포토투어 기능을 통해 호스트의 숙소를 공간별로 정리해주는 것은 물론 게스트가 한눈에 숙소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숙소 페이지에 ‘숙소에 관한 세부 정보를  추가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았다’라는 호스트들의 의견을 반영해 숙소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숙소의 세부 사항을 손쉽게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도구 모음인 숙소 탭이 도입되었습니다. ‘숙소 페이지 에디터’를 통해 편의시설, 침대/침구 유형 등 숙소에 관한 세부 정보를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게스트가 체크인 전에 필요로 하는 체크인 정보를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airbnb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 현장 ⓒairbnb

 

“에어비앤비는 이용자와 호스트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매년 두 차례의 주요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2022년 겨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옥 카테고리가 새롭게 신설되었을 당시, 아름다운 한옥에 반해 생소한 동시인 공주까지 한옥 체험을 하러 온 프랑스인도 있을 정도로 에어비앤비 업그레이드는 호스팅에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게스트들은 많은 게스트들이 좋아하는 숙소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될 것.“ –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이자 한옥 슈퍼호스트 서가연

 

이번 에어비앤비 겨울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을 통해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이자 한옥 슈퍼호스트이기도 한 서가연 매니저는 “에어비앤비가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이 한국에 직접 방문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연결되어 에어비앤비를 통해 한국을 찾고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옥 숙소를 통해 새로운 한국 문화를 접하게 되는 등 전 세계인들로 하여금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전했습니다.

올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에어비앤비(www.airbnb.co.kr)를 통해 나에게 꼭 맞는 숙소를 찾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