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고리 포터

중저음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그레고리 포터가 새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 앨범을 발표했는데요. 전설적인 스튜디오 에비로드에서 오스케스트라와 함께 녹음을 진행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아직까지 크리스마스 앨범을 왜 발표하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정도로 캐럴과 완벽하게 잘 어울리는 목소리로 무심하게 부르는 크리스마스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마라 조이

미국의 떠오르는 재즈 신예 사마라 조이. 그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새로운 앨범을 선보였습니다. 섬세한 보컬로 완성한 이번 앨범에는 다섯 개의 크리스마스 캐럴과 한 개의 라이브 음원을 수록했는데요. 특히 2022년 진행됐던 라이브 실황에서 부른 ‘The Christmas Song’이 인상 깊네요.

노라 존스

노라 존스는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 동안 크리스마스 앨범을 기획해 발표했습니다. 포근하게 감싸는 그녀의 목소리가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그대로 전해주는데요. 이 앨범에는 ‘Winter Wonderland’같은 스탠더드 캐럴 명곡과 그가 직접 만든 캐럴 7곡이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틸 브뢰너

독특한 크리스마스 앨범을 찾고 있다면 틸 브뢰너의 <Christmas>를 추천합니다. 그는 독일의 트럼펫 연주자로 유럽의 재즈신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한 명인데요. 피아노 연주자 프랭크 채스 테니에, 베이스 연주자 크리스티안 폰 가펑스트와 함께 베를린 한사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음반입니다. 아름다운 연주들로 진행한 캐럴 음악을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