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카페

청담동 정식당에서 운영하는 정식카페는 주말이면 여유를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이죠. 이곳은 브런치 메뉴가 유명한데요. 특히 프렌치토스트가 인기입니다. 부드러운 브리오슈 식빵을 담백하게 구워 코코넛 칩, 망고 콤포트, 패션프루트 치즈 무스 사이드로 제공하는데요.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죠.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58길 11 

키오스크

수년 전 프렌치토스트 메뉴 하나로 맛집에 등극한 키오스크. 그 명성은 여전합니다. 기본 프렌치토스트에 본인의 취향대로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프렌치토스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가격도 합리적이라 잠깐 들러서 가볍게 먹기 좋습니다. 커피 혹은 티와 함께 간단하게 프렌치토스트를 즐겨 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9길 74

섬광

을지로의 허름한 건물 5층에 섬광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아늑하면서도 중후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이곳은 위스키와 어울리는 메뉴를 판매하고 있죠. 그중 인기 있는 메뉴는 과일 토스트와 프로슈토 케이크 토스트입니다. 프렌치토스트에 프로슈토와 크리미한 치즈 케이크가 어우러진 메뉴를 위스키와 페어링 해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1길 38 5층

조앤도슨

조앤도슨은 겉바속촉 프렌치토스트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어마어마한 웨이팅을 감수해야 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버터를 발라 구운 뒤 토치로 한번 그을려 이곳만의 특별한 식감을 완성하죠. 시럽과 슈거 파우더에 한 입, 말돈 소금에 한 입 먹으면 단짠의 황홀한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41길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