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

7.8은 막걸리 천국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공수한 다양한 막걸리들이 즐비한 곳인데요. 자체적으로 만든 막걸리 ‘해당 없음’도 인기죠. 막걸리와 어울리는 퓨전 한식 안주들도 맛있어요. 바질을 곁들인 감자전, 항정살로 만든 수육, 가지와 표고 크림을 조합한 메뉴까지. 막걸리와 안주를 고르다 보면 선택 장애가 올 수도 있습니다.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8길 22-7

도슬박

도시락의 옛 어원인 도슭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곳이 도슬박입니다. 맛있고 제대로 된 한 끼를 맛볼 수 있는 곳이죠.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는 2인 주안상입니다. 마치 왕이 된 것처럼 진수성찬으로 꾸려진 주안상을 보면 술잔을 기울이지 않고는 못 배기겠네요. 육지와 바다를 아우르는 안주와 함께 전통주를 즐겨 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25-3

서울하이볼

약과나 주악, 한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서울하이볼. 이곳은 과일 하이볼과 함께 모둠 다과나 메밀 전, 모둠전 등 토속적인 안주를 곁들일 수 있습니다. 과실향이 가득한 복분자 하이볼과 함께라면 어떤 안주도 개운하게 맛볼 수 있죠. 인기 많은 메뉴인 감태 김밥도 별미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7길 42-1

바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를 맛볼 수 있는데요. 논현동에 위치한 은 국내 최초로 우리 술로 꾸려진 바입니다. 증류주와 약주를 취급하며 전토적인 술들을 모던하게 풀어내는데요. 전통주를 샷으로 마시거나 칵테일로 즐길 수 있어 선택지가 다양합니다. 분위기 있는 곳에서 전통주를 오롯이 즐기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이죠.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95길 14 1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