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카페 뮤직

을지로에 새롭게 문을 연 카페가 헬카페 뮤직입니다. 카페 명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듯이 음악에 포커스를 맞춰 커피바에 전면으로 배치한 커다란 스피커가 인상적인데요. 스피커를 양옆에 두고 빼곡하게 꽂힌 LP와 CD를 마주 보며 커피를 즐기는 바 자리가 가장 인기가 많죠. 눈앞에서 직접 제조해 주는 고소한 헬 라테로 마시면서 음악에 취해 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27길 27 1층

황인용 뮤직 스페이스 카메라타

황인용 뮤직 스페이스 카메라타는 라디오 디제이로 약 40여 년간 활동한 방송인 황인용이 운영하는 음악감상실 겸 카페입니다. 건축가 조병수의 설계로 지어진 건축물 내부에는 커다란 스피커가 위치해 이를 통해 풍성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음악들을 선곡해 방문하는 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카페입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83

프롬헤라스

프롬헤라스

트럼펫을 연상시키는 두 개의 화이트 스피커가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은 프롬헤라스입니다. LP로 음악을 틀어주는 곳인데요. 카페의 본질인 커피와 티도 소홀히 하지 않아 더 소중한 곳입니다. 커피 원두들을 ‘도’부터 ‘시’까지 음계로 표현해 시로 갈수록 가볍고 화사한 원두로 세팅해 커피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원두를 고를 수 있습니다. 38년 동안 티 소믈리에로 활약한 티 브랜드 팔로마 대표 이사벨과 제휴해 제공하는 차의 맛도 우수하죠.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68길 29

콰이어트 라이트

과이어트 라이트는 파주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JBL 스피커로 재즈 음악을 틀어주는 곳인데요. 넓지 않은 카페라 오히려 공간을 가득 채우는 음악에 심취할 수 있는 장소죠. 치크 케이크, 사브레 브루통 등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도 수준급의 맛을 자랑합니다. 햇살이 드리우는 우드 톤의 인테리어와 완벽한 하모니를 자랑하는 재즈 음악과 커피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가람로21번길 6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