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애주가 4인이 소주를 마시며 경험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팔로워와 함께 공감하는 커뮤니티 소우주(@so.would.you)와 충청북도 충주에 위치한 증류소로, 최상급 독일 코테사 증류기를 활용해 현대적인 기술로 전통 소주를 제작하는 다농바이오가 만났습니다. 이들의 협업으로 탄생한 새로운 소주 ‘음주가무치’ 패키지가 출시된 것인데요. 치열한 현대 사회 속에서 적응하고 살고 있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소주를 마주한 순간만큼은 사회생활을 하며 감춰두었던 말랑한 자아를 응원하고 위로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합니다.
음주가무치의 숙성 기간은 1년으로 기존 다농바이오의 제품 ‘가무치 25%’보다 6개월 더 길고, 그만큼 부드러운 질감과 목 넘김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100% 자체 입국으로 산뜻한 과일 아로마를 강조해 재료의 향미를 최대한 이끌어내는 다농바이오의 노하우가 더해져 상큼한 사과, 허브 그리고 쌀의 단향을 시작으로 진한 말린 허브, 바닐라 향의 맛에 가벼운 바디감을 가진 소주가 탄생한 것.
이번 패키지에는 음주가무치 패키지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사용설명서 카드 6종과 발에 끼워 연주할 수 있는 풋 탬버린을 함께 더해 위트를 자아냈습니다. 또한 카드 6종에 삽입된 QR 코드와 소우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음주가무치 하이볼 레시피, 노래 부르기 전 성대 워밍업, 풋 탬버린 주법 등 음주가무치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영상으로 소개하기도 했죠. 음주가무치를 판매하는 동안 다양한 영상을 따라 하고 태그 하면 추첨을 통해 패키지를 제공하는 ‘챌린지 이벤트’, 패키지를 구매하면 소우주의 굿즈를 추가로 제공하는 ‘1+10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우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