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릳츠

매년 슈톨렌을 선보이는 프릳츠. 코냑과 럼에 숙성한 건포도, 오렌지, 레몬, 바닐라, 계피, 넛맥, 정향을 혼합해 향과 맛이 풍부한 슈톨렌인데요. 특히 빵 가운데에 있는 마지팬의 크기가 큼지막한 것이 특징이죠. 프릳츠만의 감성으로 디자인한 틴 케이스에 슈톨렌과 다양한 제품이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 프릳츠에서 선보일 슈톨렌도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37길 24-11

우나스

우나스는 슈톨렌에 정통적으로 포함되는 향신료를 제외해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슈톨렌을 선보입니다. 1차 반죽에 레몬 제스트를 넣고 숙성해 보다 향긋하며 화이트 럼에 절인 건살구, 유자필, 대추, 호두, 피스타치오, 헤이즐넛을 더한 후 수제 정제 버터에 두 번 담가 풍부한 향이 특징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318 SB타워 상가동 2층

엘씨씨유

집에서 온전히 슈톨렌을 즐기고 싶다면 엘씨씨유를 추천합니다. 택배로 슈톨렌을 받아볼 수 있어 간편한데요. 여섯 가지 이상의 견과류와 서양배를 넣은 마지판을 더해 향긋한 클래식 슈톨렌, 다크초콜릿을 사용해 진하고 촉촉한 카카오 슈톨렌, 상큼한 오렌지 마지판에 피스타치오 초콜릿을 더한 피스타치오 오렌지 슈톨렌, 상큼한 유자 마지판을 활용한 유자 슈톨렌 총 네 가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4 3층

쎄쎄종

아직 슈톨렌에 대한 공식 공지는 없지만 기다리는 마니아들이 많은 슈톨렌이 쎄쎄종의 것입니다. 뽀얗게 내린 눈을 연상시키는 외관에 여섯 가지 건과일, 네 가지 견과류를 더했고 풍성한 향이 돋보이는 네 가지 종류의 리큐어를 믹스해 숙성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올해 예약 시기를 놓치면 후회할지도 모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46길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