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장르의 공예가 가진 미를 감상할 수 있는 2023 공예트렌드페어가 2023년 12월 14일부터 3일간 개최됩니다. 공예트렌드페어는 공예의 산업적, 예술적 가치 확장을 목적으로 하는 국내 공예 전문 박람회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한국 공예문화의 대중화와 산업화 그리고 아시아 공예 문화를 앞장서서 선도하죠. 개인 공예작가부터 소규모 공방, 기업, 국내외 갤러리, 대학교 등 폭넓은 층의 참여로 서로 다른 매력의 공예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진 작가와 브랜드 발굴의 장으로서 수준 높은 국내외 공예 작품을 감상하며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죠. 특히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현장 방문객과 판매액을 기록했던 2022년을 잇는 행사이기에 더욱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2023 공예트렌드페어는 테이블웨어·주방용품, 가구·조명, 오브제·데코레이션, 패션·장신구, 생활용품·사무용품으로 총 다섯 가지의 카테고리 내 공예품을 조명합니다. 대나무를 활용한 죽공예 작업으로 작품을 만드는 담고의 손민정 작가부터 모던한 형태가 돋보이는 아티클리에 공방의 가구 그리고 전통적인 미가 가득한 조현영 작가의 목가구까지 각종 공예품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더불어 성신여자대학교 금속공예과와 원광대학교 금속·주얼리 디자인 학과처럼 앞으로 한국 공예의 미래를 밝게 빛출 대학생·대학원생들의 작품도 함께 공개되어 해당 행사의 의미를 더합니다. 이번 주 주말에는 2023 공예트렌드페어에서 국내외 공예 트렌드의 흐름을 느껴보세요!

 

2023 공예트렌드페어

기간 I 2023년 12월 14일(목) – 17일(일)
장소 I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홀
*12월 14일(목)은 비즈니스데이로 사전등록 바이어 등 초청자 한정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