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

대구의 조용한 골목길, 세심하게 신경 쓴 듯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빈티지한 무드가 가득한 카페 ‘유영’. 이곳에선 귀여워서 한 입 베어 물기 망설여지는 ‘시바견 모양 당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시바 당고’는 쫀득한 식감과 단짠단짠 소스의 조화가 매력적이죠. 카페 유영은 당고 외에도 후르츠 산도, 푸딩, 샌드위치 등 다양한 디저트를 커피와 같이 즐길 수 있는데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행운을 선물하는 ‘산타 산도’를 한정적으로 선보이니 서둘러 방문해 보세요!

장소 대구 북구 복현로 27 1층
문의 @youyoung_cafe

미마인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카페 ‘미마인’에는 버터와 마늘, 대파를 볶아 만든 ‘대파빵’과 밤 페이스트 앙금이 들어간 구수한 ‘밤빵’, 찐 고구마와 앙금이 들어간 달달한 ‘고구마빵’ 등 다양한 구황작물빵을 선보입니다.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비닐봉지와 박스에 포장할 수 있어 실제 야채를 구매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소 인천 남동구 문화서로 5-1 1층
문의 @meminecafe / 0507-1392-4635

플로리다

15년 간 광주 동명동을 지켜 온 터줏대감 카페 ‘플로리다’에 눈길을 사로잡는 ‘토끼 모양 푸딩’이 등장했습니다. ‘토순이 푸딩’이 흔들리는 모습이 심쿵을 유발해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 졌는데요. 토순이 푸딩은 우유 맛과 초코맛 두 가지로 구성돼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산타 모자를 쓴 토순이 푸딩을 선보인다고 하니 방문해 흔들샷을 남겨보세요!

장소 광주 동구 동계천로 136
문의 @florida_nyc / 062-228-2255

콘라트

대구 대봉동에 위치한 ‘콘라트’는 시즌마다 새로운 케이크를 선보여 재방문을 부르는 곳입니다. 겨울을 맞아 공개한 ‘붕어팥 케이크’는 귀여운 붕어빵 모양 쿠키가 올라간 케이크로, 겹겹이 쌓인 팥크림과 인절미크림이 특징입니다. 고소한 크림 사이에 숨어 있는 쫄깃한 떡은 씹는 맛을 더하죠.

장소 대구 중구 동덕로14길 37 1층 konrad
문의 @cafe_konrad.t / 0507-1365-0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