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밥

김밥 맛집 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 다시, 밥입니다. 홍제동의 한적한 골목길에 위치해 일부러 찾아와야 하는 수고스러움에도 불구하고 종종 웨이팅도 있는 곳인데요.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는 게살 키토 김밥입니다. 하루에 40개만 한정 판매하기 때문에 먹고 싶다면 서둘러야 하죠. 이외에도 카레라이스나 라볶이, 쫄면 등 다양한 분식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39길 43

하이드미플리즈

이유 없이 발길이 자주 닿는 곳이 있습니다. 하이드미플리즈가 그런 동네 카페인데요. 아늑한 인테리어와 정성스러운 디저트와 커피로 반겨주기 때문이죠. 이곳은 혼자서 책을 읽거나 작업을 하기에도 편안한 카페입니다. 에스프레소에 연유와 우유, 크림, 초코 파우더를 더한 이곳만의 시그너처 메뉴 ‘하미프레소’를 마시며 담소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39나길 5

사일런트 플로우

사일런트 플로우는 원목을 주제로 한 카페입니다. 이곳에서 직접 만든 원목 가구와 원목 소품들을 구경하면서 커피 한 잔을 기울일 수 있는 곳인데요. 이곳의 가구는 직선미가 돋보이는 제품들이 대다수로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들러보면 좋겠네요.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수제로 만든 케이크도 함께 맛보세요.

주소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37길 46

또또

토속적인 음식을 선호한다면 또또를 추천합니다. 또또는 투박하지만 먹음직스러운 안주와 전통주를 판매하는 우리나라 선술집인데요. 계절별로 바뀌는 요리들 덕분에 자주 방문해도 질리지 않는 곳인데요. 최근에는 통영에서 공수한 굴로 만든 굴보쌈과 굴전을 개시했습니다. 정성스러운 상차림을 받고 나면 술이 게눈 감추는 사라질 테니 주의하세요.

주소 서울 서대문구 홍제천로6길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