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읓
치읓은 혜화에 새롭게 생긴 디저트 카페입니다. 시즌별로 디저트 메뉴를 바꾸어 운영 중인데요. 최근에 오픈했음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곳이죠. 디저트의 맛과 비주얼 모두 수준급인데요. 라즈베리 잼과 가나슈, 사브레, 딸기가 조화로운 딸기 타르트는 2월까지, 딸기 롤케이크는 1월까지 선보일 예정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4나길 18
혜화칼국수
혜화칼국수는 혜화 40여년간 지키고 있는 노포 맛집입니다. 외관에 정직하게 칼국수라고 적힌 간판만 봐도 내공이 느껴지는데요. 걸죽한 깊은 맛의 칼국수는 비 오는 날에 먹으면 더욱 운치 있습니다. 흰 살 생선을 튀겨 먹기 좋게 만든 생선튀김을 주문해 사이드 메뉴로 함께 즐기면 더욱 완벽해요.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35길 13
아르코 미술관
2024년 개관 50주년을 맞이하는 유서 깊은 미술관이 아르코 미술관입니다. 붉은 벽돌로 지어진 외관이 클래식한 매력이 있는 미술관이죠. 현재 진행 중인 전시는 개관 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어디로 주름이 지나가는가’ 전시입니다. 오늘날 미술관의 기능 중 하나인 네트워크 구축을 토대로 12명의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었는데요. 그중 9명의 작가는 교류하고 싶은 다른 세대의 작가를 추천함으로써 9팀과 3명의 작가가 선보이는 전시로 완성이 되었죠.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길 3
수도원
마치 중세 시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이동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수도원. 수도원은 맥주를 비롯해 다양한 주류를 파는 술집입니다. 붉은 아치 벽돌 인테리어가 생경하면서도 환상적인 무드를 자아내는데요. 특히 화사하고 깔끔한 벨지안 맥주 델리리움 트레멘스를 생맥주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3길 16 지하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