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루 케이크

유튜버 입 짧은 햇님이 즐겨 찾는 떡집으로 유명한 시루케이크. 100% 국내산 쌀과 우유, 생크림 등 엄선된 재료들을 사용해 만든 떡 디저트를 선보이죠.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스테디셀러 흑임자 롤케이크를 비롯해 달콤한 파베 떡 초콜릿, 대파 설기, 떡을 사용한 브런치까지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시루케이크의 떡 디저트는 홀케이크로도 주문이 가능하니 연말에 색다른 케이크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

계정 @siroocake

정애맛담

앙버터 좋아하는 사람 여기 주목! 사당동 남성시장에 위치한 떡집 정애맛담에서는 빵 대신 포슬포슬한 설기에 팥과 버터를 가득 넣은 일명 ‘앙버떡’을 선보이는데요. 전통적인 민속 떡집에서 앙버떡, 약과 설기 등의 메뉴를 새롭게 출시해 어린 세대들도 부담 없이 접근 가능한 트렌디한 떡집으로 탈바꿈했죠. 앙버떡은 두부 맛, 당근맛, 콘 갈릭 맛까지 총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택배를 통해 집에서도 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정 @anyjeongdam

자하

어머니가 떡을 만들고 아들이 커피를 내리는 자하는 찹쌀떡과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식 카페입니다. 서리태, 쑥, 밤, 유자 등 다양한 재료로 만 찹쌀떡은 알록달록한 색과 정갈한 모습으로 모두 맛보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하죠. 카페 자하의 흥미로운 점은 떡을 주문하면 명주실을 함께 준다는 것. 깨끗하게 소독된 명주실을 교차시켜 먹기 좋은 크기로 떡을 자를 수 있습니다.


계정 @jaha_seoul

청년떡집

신메뉴를 출시할 때마다 SNS 대란을 일으키는 청년떡집은 퓨전 떡의 선두주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전통의 트렌디한 재해석’을 추구하며 우리 식문화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쫀득한 찹쌀떡 안에 진하고 부드러운 크림을 가득 채운 크림 떡이 대표 메뉴입니다. 커피 맛이 나는 떡과 마스카포네 치즈가 조화로운 티라미슈 크림 떡부터 옥수수가 가득한 마약 떡, 고소한 인절미 크림과 팥 알갱이가 더해진 인생 떡까지! 다채로운 맛의 떡 디저트를 경험해 보세요.

계정 @youngmil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