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아투아

마치 프랑스의 시골집을 방문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 투아투아입니다. 매장의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쓴 인테리어로 눈이 즐거운 곳인데요. 이곳의 수프 맛 또한 일품입니다. 특히 단호박 밤 수프는 달달한 단호박과 묵직한 밤의 맛이 어우러져 환상적이죠. 수프와 함께 곁들일 천연 발효종 빵도 함께 맛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8길 34

누아젯

프랑스어로 헤이즐넛을 뜻하는 누아젯은 다양한 프랑스 가정식을 선보이는 브런치 카페입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어니언 수프인데요. 어니언 수프는 양파를 카라멜라이징해 빵과 치즈를 토핑해 만든 프랑스 전통 수프죠. 한입 떠먹으면 감기 기운도 날아갈 정도로 따뜻하고 진한 맛의 수프입니다.

주소 서울 관악구 행운1길 4

스아게

카레도 수프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스아게는 수프 카레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수프 종류와 토핑을 고르고 매운 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밥과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됩니다. 큼직하게 들어간 닭 다리와 구운 야채들이 묽은 수프 카레와 어우러져 일반 수프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라길 7 1층

오파토

해방촌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오파토. 소금빵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에서 반드시 먹어야 할 메뉴는 데일리 수프입니다. 재료에 따라 수시로 바뀌는 데일리 수프는 토마토, 옥수수, 단호박 등 제철 재료로 만들죠. 넉넉한 양의 수프를 사워도와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오늘은 어떤 수프가 나올지 기대하며 오파토에 들러 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12길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