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파운드

하프파운드는 프레지에로 유명한 베이커리죠. 프레지에는 케이크의 단면을 딸기가 둘러싸고 있는 프랑스식 전통 케이크인데요. 일반적인 케이크보다 보드랍고 크리미한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딸기와 피스타치오를 조합한 타르트를 함께 선보이고 있는데요. 고소하면서 상큼한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33길 10 2층

네모네

오픈한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신상 카페 네모네. 생긴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인기만큼은 가장 뜨거운 곳입니다. 이름처럼 네모난 딸기 타워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케이크는 무게만 3킬로그램이 넘는데요. 하루 20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해 늦게 방문하면 빈 쇼케이스만 보게 될 수도 있어 서둘러 방문해야 하죠. 이외에도 딸기가 듬뿍 올라간 컵케이크도 인기 메뉴입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상원2길 6

보연희

트리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곳이 보연희입니다. 이곳에서는 트리를 형상화한 딸기 파르페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과 피스타치오 크림에 딸기를 쌓아 올리고 발로나 초코 펄과 망고 별로 장식한 디저트입니다. 아까워서 첫 입을 망설이게 하지만 한 번 맛을 보면 숟가락을 내려놓지 못할 거예요.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17-63 2층

재인

재인은 맛과 비주얼이 보장된 수준급의 디저트 숍입니다. 최근에는 딸기와 바닐라를 조합한 딸기 샤를로트를 출시했는데요. 외관은 마치 하나의 건축물처럼 단단하면서도 우아해 보이는 비주얼은 케이크를 둘러싼 바닐라 비스킷 덕분일 것입니다. 내부는 무스보다 수분감을 머금고 있는 바닐라 바바로와에 바닐라 크림, 바닐라 가나슈, 딸기 소스를 더해 완성했죠.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48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