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파

퀄리티 있는 태국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호라파로 향하면 됩니다. 손승희 셰프가 이끄는 호라파는 태국 음식의 본질을 지키기 위한 흔적들이 엿보이는데요. 그린 파파야와 제철 과일을 이용한 쏨땀, 태국의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로띠, 강원도 오징어를 넣은 똠얌쁠라믁, 튀긴 유정란에 피시소스, 샬롯, 고수를 얹은 카이룩커이까지. 와인과 함께 태국 음식을 즐겨 볼까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37-1 2층

안암

돼지국밥의 위상이 높습니다. 최근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2023 뉴욕시 최고 요리 8선’에도 돼지 국밥이 선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맛볼 수 있는 가장 정교한 돼지국밥을 판매하는 곳이 안암이 아닐까 합니다. 청양고추와 케일로 만든 기름이 깔끔한 육수와 어우러져 독특한 맛과 비주얼을 형성하는데요. 부드럽고 은은한 육향이 돋보이는 돼지국밥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10 안암

계월곰탕

성수동 구석에 조용히 자리 잡은 계월곰탕. 모든 메뉴는 화학조미료를 배제하고 만들어지는데요. 닭곰탕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저온으로 부드럽게 조리한 닭 가슴살과 깔끔한 육수가 어우러져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하죠. 백곰탕, 홍곰탕 두 가지 메뉴에 김부각과 무친 닭을 함께 먹는 닭무침, 닭수육으로 총 네 가지 메뉴가 전부입니다. 바 테이블 공간에서 오롯이 음식에만 집중하며 음미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성덕정3길 8 1층 우측, 계월곰탕

수운

수운은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정식 레스토랑입니다. 우드톤의 인테리어와 차분한 조명이 격식 있는 모임에도 잘 어울리는 장소죠. 실제로 상견례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향과 풍의 코스 요리, 반상과 일품요리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솥밥이나 삼합, 낙지볶음 등 전통 한식을 세련되게 재현했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26 센트로폴리스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