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 미술관

소마 미술관은 올림픽 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소마 미술관으로 향하는 길에 바닥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QR코드를 촬영하면 증강현실로 구현한 미디어 아트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소마 미술관에서는 정중동 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고요한 움직임을 키워드로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회화, 조각, 드로잉 등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회 재방문이 가능하니 처음 관람할 때와 나중에 관람할 때 감상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느껴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51

프로퍼커피바 2호점

때로는 첫 번째보다 두 번째가 나을 때도 있습니다. 프로퍼커피바도 그런 법칙이 적용되는 장소인데요. 2호점에서는 1호점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맛있는 베이커리와 브런치 메뉴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묵직한 풍미가 돋보이는 각종 파운드케이크부터 계절 과일을 올린 케이크, 프랑스 정통 가정식인 토마토 팍시, 후무스, 바나나 프렌치토스트 등 주말 아침을 여기서 브런치로 시작하면 완벽하겠어요.

주소 서울 송파구 오금로31가길 20 1층

바 다빈치 

바 다빈치

클래식한 분위기에서 칵테일이나 위스키를 즐기고 싶다면 바 다빈치가 제격입니다. 이곳은 첫 입장부터 범상치 않은 장소인데요. 누군가의 서재를 방문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다가 벽을 밀면 이내 바 공간으로 이어집니다. 아치가 돋보이는 장식장에 가지런히 놓인 다양한 위스키와 리큐어를 보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에 빠져있는 것 같죠. 특별한 날에는 이곳에서 온전히 기쁨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2길 11 혜성빌딩 지하1층

꼬앙드파리

방이동에 파리가 있습니다. 파리의 노천카페를 모티브로 브런치 카페를 운영 중인 곳이 꼬앙드파리인데요. 빨간색 패브릭으로 마감한 라운드 좌석이 가장 인기 있는 자리입니다. 간단한 샌드위치와 커피를 즐기거나 파스타와 라따뚜이 스프에 와인을 곁들일 수도 있죠. 매장 분위기부터 메뉴까지 마치 파리를 방문한 것 같네요.

주소 서울 송파구 마천로7길 18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