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퍼

목수가 직접 만든 카페가 그로퍼입니다. 매장 내 모든 가구와 소품은 수작업으로 만들어 더욱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곳은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적이 드문 주택가에 위치해 조용하게 커피를 마시며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하기에 완벽하죠.

주소 서울 광진구 자양로22길 79 1층 101호 그로퍼

시노라 서촌점

시노라 서촌점은 문구로 형언할 수 없는 묘한 매력을 가진 카페입니다. 한적한 유럽 시골에 위치한 카페 같기도 하다가 도쿄의 세련된 카페 같기도 한데요. 3개의 테이블과 바 테이블이 전부인 이곳은 매우 아늑하지만 사람들로 붐비는 카페죠. 한쪽 벽면에 가득 찬 LP들로 직접 음악을 틀어주는 이곳에서 프렌치토스트와 드립 커피를 마시면 마치 멜로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16 카페 시노라 서촌점

브링 아웃 커피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브링 아웃 커피. 소박하지만 커피 맛은 매우 훌륭한 곳입니다. 다양한 나라의 원두를 사용해 스페셜티 커피를 핸드 드립으로 맛볼 수 있죠. 가격 또한 한 잔에 3천 원부터 시작해 매우 합리적입니다. 직접 로스팅을 하고 커피 한 잔에도 온 정성을 쏟는 이곳은 커피 애호가들의 새로운 아지트가 될 것 같네요.

주소 서울 도봉구 덕릉로59마길 36 1층

빈방

언제든지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싶었다는 사장님의 철학이 반영된 곳이 빈방입니다. 10석이 채 안 되는 소규모 카페인데요. 하와이안 라테와 씨솔트 라테가 시그너처 메뉴입니다. 리뷰 평점이 높아 맛이 보장된 곳이기도 하죠. 수제 우유 거품을 더한 라테도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가락로33길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