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LT Seoul

IWLT는 ‘I Would Love To’의 약자로 대구에서 이름을 떨친 카페입니다. IWLT Seoul은 대구에 이어 2번째로 선보이는 공간인데요. 주택가 사이에 자리 잡아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죠. 곡선이 돋보이는 통유리창이 특징인데요. 아라비아 핀란드 잔에 내려주는 아몬드 오레가 시그너처 메뉴입니다.

주소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118길 39

피즈소셜클럽

방산 시장 근처 골목을 헤집고 들어가 건물 4층에 위치한 카페가 피즈소셜클럽입니다. 울산에서 시작한 이곳은 최근 서울로 이전해 사람들로 북적이는 공간이 되었죠. LP 음악을 감상하며 커피와 토스트, 케이크, 치즈 등을 맛볼 수 있는데요. 저녁에는 위스키를 홀짝이거나 와인을 콜키지해서 마시면 좋은 공간이죠.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35길 51-4 4층

올웨이즈어거스트 제작소

경북 경산에서 시작한 카페가 올웨이즈어거스트입니다. 올웨이즈어거스트 제작소는 경산에서 시작한 이 카페가 연남동에 오픈한 올웨이즈어거스트 로스터스에 이은 3번째 공간인데요. 로스팅한 원두로 내린 커피와 비건 케이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우드톤으로 완성된 인테리어는 차분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게 무드를 완성해 주네요.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로 71

페로몬

페로몬

페로몬은 강릉에서 시작한 카페입니다. 독특한 방식으로 추출하는 커피와 시즌별로 선보이는 머랭 케이크가 유명한 곳이죠. 특히 머랭 특유의 계란 잡내 없이 부드러운 크림처럼 만든 케이크는 방문자 모두 입을 모아 인생 디저트라고 할 정도인데요. 홀케이크를 미리 예약하면 특별한 날 축하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쌀가루로 만든 스콘도 인기 메뉴죠.

주소 서울 성동구 상원2길 5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