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버드

청담동에 위치한 썬더버드, 다이어터에게는 자타공인 클린식 맛집입니다.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단 면을 활용한 연어 소바마끼와 파스타, 담백하게 구워낸 스테이크는 다이어트하지 않아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을 선사하죠.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진 비건 버거와 미트볼 또한 별미죠.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60길 18
인스타그램 @sunthebud_official

칙피스

매일 먹는 샐러드 말고 새로운 식단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칙피스에 방문해 보세요. 칙피스는 지중해식 샐러드와 중동식 요리를 기반으로 색다른 맛을 선보입니다. 피타 브레드, 팔라펠, 후무스를 넣은 샐러드는 라이스로도 변경이 가능해 건강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죠. 에디터가 특히 추천하는 메뉴는 로스트 치킨 샐러드!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하게 구워진 닭고기가 일품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2길 69
인스타그램 @chickpeace.kr

베이스이즈나이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저속 노화 식단’ 들어보셨나요? 단순당이 들어간 탄산음료, 정제곡물을 줄이고 통 곡물과 채소를 섭취해 실제 노화 속도를 늦추는 식단이죠. 미쉐린 2023에 등재된 베이스이즈나이스는 채식을 기반으로 달마다 매번 다른 한 상을 제공합니다. 제철 채소를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요리를 선보입니다. 100% 온라인 예약으로만 방문할 수 있으니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공지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도화2길 20
인스타그램 @baseisnice_seoul

인터랙트

다이어터에게 빵과 케이크는 금기시되지만 인터랙트의 디저트는 조금 다릅니다. 글루텐 프리와 설탕을 쓰지 않아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나 코코넛 가루를 사용하고 설탕은 알룰로스, 유기농 사탕수수로 대체해 만들죠. 대부분의 빵을 저당 저탄수화물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마다 당 함량과 순탄수 함량을 표기해둔 것도 포인트!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18길 16 1층
인스타그램 @cafe_inte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