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45

F45는 ‘Functional 45’의 약자로, 45분 동안 진행되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인데요. 이 운동은 전신 강화, 근력 향상, 심폐 지구력 향상 등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F45는 크로스핏처럼 그룹 트레이닝 형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다양한 운동 동작과 전략적으로 구성된 서킷 트레이닝으로 보다 재미있는 운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몇 분간의 고강도 훈련과 휴식을 번갈아 구성해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죠.

주짓수

주짓수는 브라질에서 기원한 전통적인 무술입니다. 상대방과 겨루어 이기기 위해 여러 기술들을 사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기술은 바닥에 누워 연습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상대방의 팔과 다리의 기동성을 제한하는 관절 제어나 몸싸움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 운동입니다. 다소 과격하지만 운동이 끝난 후에 흠뻑 젖어있는 본인을 발견하면 대견하죠.

스쿼시

테니스가 지겨운 사람에게 스쿼시를 추천합니다. 스쿼시는 라켓 스포츠 중 하나로 실내에서 테니스 공을 사용해 진행되는 운동으로 튀어 오르는 공을 잽싸게 받아치는 것이 중요하죠. 스쿼시는 실내에서 진행되어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과 혼자서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공을 제대로 받아치기 위해서는 순발력과 빠른 속도가 필요하죠.

TRX

TRX는 특별한 장비나 공간이 필요 없이 전용 스트랩만 있으면 어디서든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운동입니다. 주로 필라테스나 헬스장에서도 진행되기도 하죠. 운동을 하는 사람의 무게를 이용해 전신을 강화시키는 피트니스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초 체력 향상과 근력 강화, 유연성 향상이 가능합니다. TRX 스트랩은 휴대가 간편해 여행 중에도 운동을 빠트리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