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때 마다 뽀-얀 입김이 시야를 가리는 요즘, 본능적으로 뜨끈한 국물에 이끌리곤 하죠. 따뜻한 국물로 몸과 마음을 스르르 녹여줄 나베 맛집을 소개합니다.

올리버바이쇼텐

특유의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올리버바이쇼텐’. 일식과 양식을 넘나드는 메뉴를 선보이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나베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토마토가 듬뿍 들어간 소유 모츠나베와 깔끔한 미소 베이스의 모츠나베, 살이 가득 찬 게가 들어간 카니미소 나베, 우삼겹이 들어간 스프 커리 나베까지. 그중 시원한 국물에 전복, 가리비, 꽃게, 새우가 푸짐하게 들어 간 봉골레 나베는 꼭 맛 보아야 할 메뉴죠.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57길 25, 2층

후암종점

후암동에 위치한 이자카야 ‘후암종점’. 일본 시티팝이 흘러 나오는 이곳에 들어서면 사장님의 취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소품과 포스터로 일본에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후암동의 소문난 맛집답게 다양한 메뉴가 입을 즐겁게 하는데요. 하루동안 푹 끓인 닭 육수를 농축한 스프와 불향을 머금은 야키토리를 함께 먹는 ‘미츠타키야키토리나베’는 단연 최고죠. 특유의 감칠맛이 도는 크리미한 국물과 탱글한 식감의 가리비를 잔뜩 먹을 수 있는 가리비 술찜 나베는 하루의 피로를 녹입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후암동 두텁바위로 83

나미나미

한상일 쉐프가 운영하는 이자카야 나미나미.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이곳은 본래 일본식 철판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지만 나베 메뉴 또한 일품입니다. 직화로 맛을 낸 차돌박이에 갈은 마를 듬뿍 올려 먹는 차돌박이 토로로 나베부터 훗카이도 이시카리강 지역의 특산물인 연어, 감자, 옥수수, 버터를 넣고 맛을 낸 이시카리 나베까지 다양한 나베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소츄, 사와, 하이볼, 사케, 와인 등 나베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고 있으니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