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스트

크러스트는 유기농 밀가루와 AOP 버터를 사용해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입니다. 양질의 재료를 사용해 시즌별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죠. 조린밤과 아몬트 크림을 넣은 브리오슈 식빵, 2월까지는 보늬밤을 넣은 아몬드 데니쉬와 퀸 아망 그리고 휘낭시에를 맛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바뀌는 메뉴와 빵 나오는 시간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참고해 주세요.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46-4

디드

전주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먹고 싶다면 디드를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싱글 오리진 드립 커피를 주로 진행하는 클래식 시즌, 라테 시즌, 에스프레소 시즌 세 가지 카테고리가 번갈아가며 시즌제로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시즌별로 카페 메뉴도 달라지죠. 친절한 응대와 캐주얼한 분위기로 전주 주민들도 자주 찾는 장소입니다.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96 

까사 데 알마

까사 데 알마는 스페인의 와인바가 연상되는 공간입니다. 한달에 한 번 재즈 라이브 공연이 정기적으로 진행되기도 해서 귀로 음악을 감상하고 눈으로 연주를 보며 입으로 음식을 음미할 수 있죠. 문어 요리를 비롯해 라자냐, 채끝 스테이크, 오이스터, 티라미수까지 메인 요리부터 디저트까지 풀 코스로 즐기면서 느긋하게 식사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남로 83-21

피코

피코

피코는 내추럴 와인과 샤퀴테리를 즐길 수 있는 와인 바입니다. 피코는 내추럴 와인 수입사 꺄브뱅베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꺄브뱅베는 내추럴 와인을 우리나라에 알린 1세대 와인 수입사라고 할 수 있죠. 지하에서 와인을 고른 다음 1층에서 메종조의 샤퀴테리와 함께 독특한 매력이 있는 내추럴 와인을 마실 수 있습니다.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