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마당 도서관 수원

1월 26일, 수원에도 별마당 도서관이 오픈합니다. 수원 스타필드 내 4층부터 총 3개 층으로 이루어진 공간인데요. 어마어마한 규모가 압도적입니다.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용진이 미리 방문해 내부를 공개한 사진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주 별다른 일정이 없다면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의정부 미술 도서관

ⓒ의정부 미술 도서관

자연광이 듬뿍 내비치는 이곳은 의정부에 위치한 미술 도서관입니다. 사계절이 변화하는 자연을 창 너머로 감상하며 영감을 주는 다양한 미술 서적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작년에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한 곳입니다. 희소성이 있는 아트 북들도 열람할 수 있어서 영감을 받기 위한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주소 경기 의정부시 민락로 248

오동숲속도서관

ⓒ오동숲속도서관

성북구에 위치한 오동숲속도서관은 문자 그대로 숲속에 위치한 도서관입니다. 버려진 목재 파쇄장을 성북구 마을 건축가 장윤규가 월곡산 자락길을 형상화한 모습으로 도서관을 설계했죠. 독서 공간과 카페 공간이 어우러져 있는 서관인데요. 낮에 들러 숲속에서 힐링하며 독서하는 시간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성북구 화랑로13가길 110-10

서울 도서관

ⓒ서울 도서관

시간이 고스란히 기록된 곳이 서울 도서관입니다. 옛 서울 시청을 도서관을 탈바꿈시켜 운영하고 있는데요. 1층은 일반자료실과 어린이자료, 2층은 디지털자료와 정기간행물, 3층은 서울기록문학관과 서울자료실, 4층은 세계자료실로 운영 중입니다. 특히 5층에 위치한 하늘뜰 전망대에서 시청 주변을 관망할 수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봄에 찾아가면 좋을 것 같네요.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