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무

제주의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우뭇가사리를 사용해 만든 푸딩을 판매하는 곳이 우무입니다. 제주도 한림읍에 위치해 있는데요. 기본적인 커스터드 맛과 말차와 초코 맛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우면서 달지 않아 질리지 않는 맛이죠. 다양한 굿즈 제품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대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42-1

니와 베이커리

부산 전포동에 위치한 일본식 베이커리 전문점 니와 베이커리. 이곳은 야끼소바 빵이 시그너처 메뉴입니다. 최근 들어 푸딩이 이 자리를 넘보고 있는데요. 마치 만화에서 툭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로  시각과 미각을 사로잡는 이 푸딩은 일본의 오래된 카페에서 판매하는 것과 유사하네요. 밀도 높은 푸딩을 찾고 있다면 바로 이곳입니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 61-1

위스위츠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푸딩이 춤을 추는 숏폼 영상을 본 적이 있나요? 위스위츠에서 영상에서 보던 푸딩을 직접 실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하여 ‘초코 푸냥이’인데요. 이 메뉴 이외에도 바나나 크림 푸딩, 말차 푸딩, 라즈베리 바나나 크림 푸딩 등 다양한 푸딩을 맛볼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1-12 1층

시로

은평구에 위치한 푸딩 맛집 시로. 정갈한 커스터드푸딩부터 말차 푸딩, 초코 푸딩, 상큼한 과일 퓌레가 곁들여진 판나코타 푸딩까지 다채로운 푸딩이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푸딩마다 식감이 달라 번갈아가며 주문해서 먹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인데요. 마치 일본을 방문한듯한 우드톤 인테리어도 눈길을 사로잡네요.

주소 서울 은평구 가좌로10길 14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