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만남이 있습니다. 바로 가수 비비 장기하인데요. 비비의 신곡 <밤양갱>을 장기하가 작사, 작곡해 비비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했다는 평을 듣고 있죠.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멜로디 라인과 달리 가사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비비의 밤양갱을 들으며 양갱 맛집으로 향해 볼까요?

적당

밤 양갱 맛집으로 유명한 적당. ‘여기가 양갱 파는 곳 맞나요?’라는 질문이 떠오를 정도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인데요. 아치 형의 천정 구조물과 낮은 조도, 버건디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 덕분입니다. 사과, 라즈베리, 오렌지 등 과일로 만든 양갱부터 밀크티, 녹차, 피스타치오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양갱을 맛볼 수 있어요.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9 1층 후문

쓰임

전통 방식의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이는 카페가 쓰임입니다. 망고, 라즈베리, 말차 등 양갱과 낯선 재료의 조합으로 수제 양갱을 만드는 곳이죠. 양갱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개성 주악을 맛볼 수 있는데요. 곶감 주악, 밤 주악, 초코 주악, 무화과 주악, 딸기 주악 등 새로운 전통 디저트의 세계에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20길 9-1 2층 201호

푸드떼

푸드떼는 삼청동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한옥을 개조해 파르페와 차, 차 과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월 한 달 동안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서 팝업 스토어가 진행됩니다. 소중한 사람을 위해 특별한 간식 선물을 찾고 있다면 이곳이 제격인데요. 밤 양갱 외에도 겨울 유자로 만든 양갱, 와인 양갱 등 다양한 구성으로 양갱 세트를 만나볼 수 있죠.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1길 40-37

묘사 서울

묘사 서울은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카페들의 일반적인 디저트 메뉴인 케이크 대신 수제로 만든 양갱과 모나카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비트, 초콜릿, 쑥, 팥으로 만든 수제 양갱은 앙큐브라는 이름으로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로 자리 잡았습니다. 곰, 나무, 원숭이, 호랑이를 표현한 모나카도 함께 곁들이면 좋겠네요.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2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