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아 다이닝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와 분자 요리로 유명한 최현석 셰프가 만나 비건 레스토랑 달리아 다이닝을 오픈했습니다.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일식, 중식, 양식을 아우르는 풍성한 메뉴를 선보이는데요. 코코넛 밀크를 사용한 크림 뇨끼, 분자 요리로 달걀노른자를 재현한 츠쿠네, 비건육을 사용한 미트 소스 라자냐까지. 심플하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친구들과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죠.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4 2층

몽크스부처 도산

몽크스부처가 이태원에 이어 도산에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이미 이태원에서는 캐주얼 비건 레스토랑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곳인데요. 도산에 오픈한 이곳도 머지않아 웨이팅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건 메뉴와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파스타, 뇨끼, 버거, 리소토, 카레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 테이블에서 1인 식사도 가능해요!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68길 19 지하1층

브레드 히어

우리 쌀을 시용해 비건 베이킹을 선보이는 곳이 브레드 히어입니다. 쌀가루로 만든 식빵과 바게트, 단팥빵, 소금빵, 휘낭시에, 컵케이크 등 매일 달라지는 빵과 디저트들이 준비되는데요. 특히 빵에 곁들여 먹으면 좋을 비건 스프레드도 함게 판매하고 있어 다양한 빵과 함께 포장해서 비건 친구에게 선물하기도 좋겠어요. 

주소 서울 강남구 양재대로33길 24

구디

부산에 위치한 비건 베이커리 구디. 이곳은 모든 베이커리를 비건 메뉴로 만드는 곳입니다. 아몬드 가루, 현미 가루, 쌀가루 등을 사용해 글루텐 프리로 다채로운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디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쌀로 만든 쿠기죠. 이외에도 크림빵이나 베이글도 비건으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부산 남구 수영로298번길 22 1층 1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