뻬따

뻬따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 위치한 에트나 화산을 형상화한 아란치노를 전문으로 선보이는 아란치니 바입니다. 오징어 먹물로 만든 에트나, 토마토 베이스의 페타 라구, 시금치 리코타 크림소스로 만든 스피나치 리코타를 맥주나 와인에 간단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죠. 아늑한 인테리어 덕분에 이탈리아 시골을 방문한 것 같네요.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6가길 10-30

이태리재

이태리재

이탈리아 베네치아에는 치케티라는 문화가 있는데요. 스페인의 타파스처럼 간단한 메뉴와 함께 술을 즐기는 문화입니다. 이태리재는 다양한 치케티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옥에서 먹는 치케티는 매우 이색적이죠. 아란치니를 비롯해 문어 샐러드, 카르파초가 인기 메뉴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1길 74-9

서촌 곳간

서촌 곳간은 한식을 베이스로 하는 퓨전 음식을 전개하는 주점입니다. 이탈리아의 아란치니를 이곳만의 레시피로 퓨전 음식으로 만들었는데요. 고사리를 더해 만든 고사리 아란치니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외에도 훈제 튀김 족발이나 청어알 들기름 파스타, LA갈비와 단호박 퓌레가 유명해요.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6-1

일일사

후암동 근처 후미진 골목에 자리 잡은 일일사. 술과 함께 즐기기 좋은 안주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특히 아란치니를 한입에 먹기 좋게 작게 만들어 서빙하는 것이 특징이죠. 모든 메뉴가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지만 오랜 시간 푹 삶아 부드럽게 흩어지는 사태 찜을 추천합니다. 점심시간에 판매하는 하이라이스도 시그너처 메뉴 중 하나입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1길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