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술린

집에 소품 하나를 놓더라도 퀄리티가 중요한 사람이라면 도산공원 근처에 위치한 애술린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프랑스 명품 서적 브랜드 애술린의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인데요. 아트 및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다양한 아트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페 공간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책을 구경하며 커피를 마시기에도 좋은 공간이네요.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1

이라선

안국동에 위치한 아트북 판매점이 이라선입니다. 아트북 중에서도 사진 서적을 주로 선보이는 곳인데요.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거나 선호하는 포토그래퍼가 있다면 이곳에서 관련된 책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장 한편에 위치한 의자에 앉아 차분하게 사진을 감상하며 책을 읽을 수도 있네요. 일부 사진 작품은 액자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1길 30-11

포스트 포에틱스

포스트 포에틱스는 2006년부터 전 세계 200여 곳 출판사의 책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건축, 디자인, 사진, 패션, 문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적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이태원에 자리 잡고 있어 쇼핑이나 산책을 하다가 가볍게 들러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19

오에프알 서울

오에프알 서울은 프랑스 파리의 서점 오에프알의 한국 분점입니다.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이곳은 협소한 공간이지만 다양한 서적들이 전시되어 있죠. 특히 패션 관련 서적들이 많은 이곳은 해외 패션 매거진들을 비롯해 포스터나 패브릭,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2길 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