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미국식의 수제버거에는 일반적으로 햄버거에 많이 넣는 재료인 양상추가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가게에 존재하는 채소는 오직 풍미를 올려줄 구운 양파와 감자튀김만이 존재하죠. 가장 기본적인 빵과 고기, 치즈, 양파로 현지 느낌이 가득한 미국 스타일 버거를 완성합니다. 특히 다져서 만든 패티가 아닌 72시간 숙성한 토시살을 그대로 넣은 것이 특징! 지금 먹고 있는게 스테이크인지 햄버거인지 헷갈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29길 17-2 1층
인스타그램 @micooksik
패티스
수제버거 가게 중 가장 힙한 곳을 찾는다면? 단연 을지로에 위치한 패티스입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직화 그릴로 구운 패티의 불향이 인상적이죠. 햄버거 이외에도 폭립과 크림수프,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 만족스러운 한 끼를 제공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5길 8 1, 2층
인스타그램 @pattiesburger.official
리치즈하우스
리치즈하우스는 수제버거의 정석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는 깔끔한 비주얼의 햄버거를 선보입니다. 육향 가득한 패티에 녹아 흐르는 치즈는 보기만 해도 침샘을 한껏 자극하죠. 방문하게 된다면 사이드 메뉴의 리치즈 프라이즈는 꼭 먹어볼 것. 리치즈하우스가 개발한 홈메이드 소스와 매콤한 스리라차가 곁들여진 감자튀김이 자꾸만 손이 가는 묘한 매력을 자아냅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길 17 1층
인스타그램 @richeezhouse
니꾸킹버거
어마어마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니꾸킹 버거. 육즙의 손실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2시간동안 수비드한 소고기 패티를 사용합니다. 수비드한 패티는 미디엄 웰던 굽기로 구워 씹을 때마다 육즙이 한 가득 흘러 넘치는 황홀한 경험을 선사하죠. 대표적인 메뉴는 소스로 접시가 뒤덮인 로제 버거!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꾸덕한 소스를 듬뿍 찍어 먹으면 로제 소스와 바삭한 햄버거 번이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4길 17 1층 202호
인스타그램 @nikukingburger_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