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흐바

나흐바는 서촌에 위치한 직사각형 형태의 작은 카페입니다. 주말과 평일 모두 사람들로 북적이는 서촌에서 가장 핫한 카페라고 할 수 있죠. 커피를 마시기 위해 밖에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덟 가지 종류에 이르는 드립 커피가 이곳의 자랑거리입니다. 갓 구운 시나몬 롤과 곁들여 보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2

노멀사이클코페

노멀사이클코페는 2012년부터 운영 중인 카페입니다. 비로소 최근에 들어서 드립 커피 맛집으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손수 작성한 설명과 그림이 곁들여진 메뉴판부터 커피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이곳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카페입니다. 영업시간은 인스타그램을 참고해 방문해 주세요. 일회용 용기에 담긴 커피 양이 적게 느껴진다면 개인용 텀블러를 지참하는 것이 팁이라죠.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7길 6-8 3층

커피가게 동경

망원동에 위치한 커피가게 동경. 지하 1층에 위치해 무심코 지나치기 쉽지만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아인슈페너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사실은 맛있는 드립 커피를 즐기기에 최적인 곳이죠. 우드톤의 빈티지한 인테리어와 LP로 틀어주는 차분한 음악이 흐르는 이곳에서 다양한 원산지의 드립 커피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6길 21 지층

벌새

드립 커피 하나로 광화문 일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카페가 벌새입니다. 다채로운 원산지의 원두가 각각의 병에 나뉘어 담겨 있는데요. 카페에서 직접 블렌딩한 벌새 블렌드 커피부터 케냐, 르완다, 에티오피아 등 다양한 지역의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오로지 핸드 드립 커피만을 취급하는 곳으로 부드러운 커피 맛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방문해야겠죠.

주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3길 12 신문로빌딩 지하 1층 22,2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