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숲

화담숲은 서울에서 약 40분 거리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입니다. 약 5만 평의 대지에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이 자생하고 있는데요. 특히 가을에 단풍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봄에 만개하는 꽃들을 감상하기에도 최적의 장소인데요. 3월 29일에 봄 오픈을 앞두고 있네요. 넓은 장소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모노레일을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윗로 278-1

석촌호수

송파구

송파구의 대표 명소 석촌호수. 이곳은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죠. 오는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동안 ‘호수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1100그루의 벚나무를 낮과 밤에 각각 다른 분위기로 즐길 수 있는데요. 3월 27일 오후 6시부터는 클래식 공연, 미디어 퍼포먼스, 가수 소유의 축하 공연과 함께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잠실동 석촌호수

진해 군항제

창원시

국내 최대의 벚꽃 축제는 진해 군항제입니다. 36만 그루 벚나무에서 피어나는 벚꽃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올해에는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특히 ‘로망스다리’로 알려진 1.5km 구간의 여좌천을 따라 핀 벚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흩날리는 벚꽃을 봄 눈처럼 맞으며 로맨틱한 시간을 가져 보세요. 

주소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타리 일원

서귀포 유채꽃 축제

서귀포시

혹시 3월 말에 제주도 여행 계획이 있다면 서귀포 유채꽃 축제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흐드러지게 핀 노란 유채꽃이 기분까지 싱그럽게 만들어 주는데요. 3월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버스킹 공연부터 원데이 클래스, 가시리마을 체험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유채꽃광장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