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1938년 독일의 한스 놀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입니다. 미국 뉴욕에서 설립되어 바우하우스 풍의 가구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속과 가죽을 조화롭게 사용한 바실리 체어, 무게 중심을 중앙으로 모은 대리석 테이블이나 튤립을 닮은 의자 등이 시그너처 디자인 가구죠. 건축적 공간을 완성시키는 하나의 요소로 가구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비트라

1934년 스위스에서 시작한 브랜드 비트라. 비트라가 본격적으로 명성을 떨치게 된 계기는 허먼 밀러가 생산하던 찰스 & 레이 임스의 가구에 대한 유럽 판매권을 인수받으면서죠. 비트라는 소재에 있어서 혁신적인 시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이너 베르너 팬톤과 함께 세계 최초의 일체형 플라스틱 의자를 만들기도 했을 정도니까요.

리네 로제

리네 로제는 프랑스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입니다. 150년 이 넘는 역사를 가졌지만 진취적인 디자인으로 요즘 더욱 사랑받는 가구 브랜드죠. 로낭과 에르완 부홀렉 형제가 디자인한 플롬 소파부터 리네 로제가 처음으로 디자이너와 협업해 만든 토고 소파까지. 시대를 앞서간 디자인의 가구들이 많습니다.

까시나

1927년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가구 브랜드가 까시나입니다. 1950년대에 이르러 르코르뷔지에, 피에르 잔느레, 샬롯 페리앙 등의 유명 건축가 및 디자이너와 협업을 시작해 가구하면 지금까지 자주 언급되는 브랜드로 성장했죠. 특히 르코르뷔지에와 함께 만든 LC3 소파의 경우 가구를 좋아하는 이들 대부분이 소장하고 있는 머스트 해브 소파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