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와 맛집으로 가득한 행리단길, 수원 행궁동의 데이트 코스를 소개합니다.

정지영로스터즈커피 행궁본점

정지영로스터즈커피 행궁본점은 지하 1층의 커피바부터 지상 5층 루프탑까지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카페입니다. 베스트 메뉴인 부드러운 딸기 케이크와 함께 다크로스트, 미디움로스트, 디카페인 블렌딩 커피, 혹은 3가지 종류의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죠. 또한 정지영로스터즈 굿즈와 수원을 연고지로 하는 수원 FC, KT 위즈 유니폼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42 정지영커피로스터즈 행궁본점

누크녹 행궁점

행궁동 골목길 사이에 위치한 고요하고 아즈넉한 카페, 누크녹 행궁점.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꾸덕한 크림치즈베이스로 가득 찬 당근 디저트와 라떼 위에 크림이 올라간 아인슈페너입니다. 누크녹 행궁점은 강아지 동반이 가능합니다. 커피 한 잔 즐기며 반려 동물과의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페는 마당과 함께 아담한 2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니, 햇살이 좋은 봄날에는 야외에 앉아 여유를 즐겨도 좋겠죠?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1번길 14-32

뮤니버스

핸드메이드 작가님들과 협업하는 기프트샵, 뮤니버스. 귀엽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부터 감각적인 스티커와 엽서까지 판매하고 있는데요. 걸어서 4분 거리에는 커피와 디저트를 파는 뮤니버스 2호점도 있으니, 함께 들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2번길 7-4

존앤진피자펍 행궁본점

행궁동 피자집 하면 바로 떠오르는 존앤진피자펍. 행궁본점 매장은 장안문 가까이에 위치해 있는데요. 오래된 단독 주택을 개조해 한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존앤진피자펍의 시그니처 메뉴는 토마토 소스,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 슬라이스 햄, 베이컨이 들어간 존&진피자입니다. 이곳만의 매콤한 비법 소스로 만든 코울슬로와의 완벽한 조합을 이루죠.

장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905번길 27

12인치

12인치는 잔잔한 재즈와 함께하는 LP바입니다. 작은 접시 요리로 호두 크림치즈 곶감말이가 유명한데요. 크림치즈의 짠 맛과 곶감의 달콤함이 와인, 샴페인, 하이볼과 훌륭한 조화를 이룹니다. 주류 뿐만 아니라 커피와 음료도 판매하고 있으니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무드를 즐기고 싶을 때 12인치 LP바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주 일요일에는 신청곡을 받기도 하니, 방문할 때 참고하세요.

장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68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