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플랜비

하우스플랜비는 유럽 가정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입니다. 주택을 개조한 인테리어가 가정식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데요. 먹고 나면 인생 뇨끼로 칭하는 수제로 만든 뇨끼와 직접 착즙한 오렌지주스, 밤 호박 스프, 바질 파스타가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입니다. 아늑한 공간해서 편안하게 유럽 가정식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23번길 62

팔레센트

팔레센트는 뷰 맛집 카페입니다. 수원 화성의 북문이자 정문인 장안문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인데요. 실내와 루프탑 총 2개 층으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루프탑에서는 탁 트인 뷰로 장안문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인생 사진을 찍을 수도 있겠죠. 실내와 실외에서 장안문을 감상하며 커피 한 잔으로 목을 축여 보세요.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904-1 2층

츄플러스

행궁동을 산책하다가 당이 떨어질 때는 츄플러스를 방문해 보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추로스와 와플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15년 경력을 가진 제빵사의 레시피로 특별한 맛입니다. 추로스는 상하목장 아이스크림과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절미 추로스, 얼그레이 추로스, 츄플타코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5번길 26

방화수류정

공공누리

방화수류정은 조선 후기에 건립된 수원 화성의 동북쪽 누정입니다. 작은 연못을 배경으로 봄에는 피크닉을 즐기기에 제격인 장소죠. 잔잔한 연못을 보며 피크닉을 즐기고 있노라면 이곳이 무릉도원입니다. 인근 카페에서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 주는 곳이 많으니 빈손으로 방문해도 걱정 없겠네요.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392번길 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