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완성식탁

미완성식탁은 제철 재료를 사용해 마카롱을 만듭니다. 때문에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맛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죠. 장미 꽃잎이 장식된 꼬끄 덕분에 화사한 봄꽃을 연상시키는 신메뉴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이 마카롱은 장미꽃차와 산딸기, 리치를 사용해 꽃처럼 우아하고 화사한 맛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변동되는 메뉴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1길 30-11 B1

레프레미스

레프레미스

가게 입구에 블루 리본 서베이 스티커가 가득한 이곳은 레프레미스입니다. 여러 매체에 소개되며 맛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았죠. 다양한 맛의 마카롱과 함께 아마레띠라는 낯선 디저트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아마레띠는 이탈리아식으로 만든 마카롱입니다. 꼬끄부분이 다쿠아즈와 비슷한 것이 특징이죠.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로 만들어 더욱 고소하다고 해요.

주소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37길 36

껠끄쇼즈

껠끄쇼즈는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특히 마카롱이 유명한 곳인데요. 꼬끄와 필링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맛으로 유명합니다. 오픈하자마자 빠르게 품절되는 디저트들로 오후에 방문하면 원하는 메뉴를 구매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깊고 진한 맛의 마카롱이 궁금하다면 오전 일찍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곡로70길 5

엣모스피어

뭐니 뭐니 해도 귀여운 것이 최고라면 엣모스피어 마카롱을 추천합니다. 망원동에 위치한 이곳은 캐릭터 마카롱으로 유명해졌는데요. 알록달록 귀여운 캐릭터 모양으로 만든 마카롱은 특별한 날 달콤하게 선물하기에도 좋겠네요. 6개 이상 마카롱을 미리 예약할 경우 레터링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