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경복궁에서는 매년 봄과 가을에 ‘별빛야행’이라는 이름으로 야간 개장을 실시합니다. 1차 예매는 3월 22일부터 진행되었고, 2차 예매는 4월 12일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기간 동안은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되기도 하는데요. 국악 공연부터 수라상 맛보기, 전문 해설사의 안내까지 낮에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모습의 경복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창덕궁

한국관광공사

창덕궁에서 실시하는 ‘달빛기행’은 은은한 달빛 아래서 전문 해설사와 함께 창덕궁을 둘러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4월 11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19시 1부와 20시 2부 크게 두 시간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돈화문을 시작으로 진선문, 인정전, 희정당, 낙선재, 상량정, 부용지, 애련정과 애련지, 연경당, 후원 숲길로 마무리되는 코스이죠. 아직 구체적인 티켓 예매 일자는 공지되지 않았지만 곧 오픈될 예정이니 홈페이지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창경궁

창경궁은 별도의 예약 없이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고궁인데요. 개방시간이 오후 9시까지라서 언제나 여유롭게 밤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특히 창경궁의 하이라이트인 대온실을 밤에 방문하면 새로운 면면이 가득한데요. 유리를 통해서 뿜어져 나오는 찬란한 조명들이 밤하늘을 수놓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근심 걱정이 사라질 정도죠.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85 창경궁

덕수궁

서울 중구

덕수궁도 창경궁과 마찬가지로 개방시간이 오후 9시까지이기 때문에 별도의 예약 없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궁입니다. 올해 5월 24, 25일 양일간 진행 예정인 ‘정동야행’에서는 해가 지고 난 뒤 덕수궁 앞에서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달력에 일정을 추가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