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톤 

로스톤은 대한민국 신진건축상대상 우수상, 미국 건축상을 수상한 정의엽 건축가가 설계한 건물입니다. 현재는 갤러리와 카페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곳곳에 돌을 활용해 자연에 대한 경외감을 표현했습니다. 바위산을 건축적으로 담아낸 공간이라고 하는데요. 건축물 못지않게 커피 맛의 퀄리티도 뛰어난 곳입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대림로31가길 13 

⠀⠀⠀

⠀⠀⠀

솔올미술관

솔올미술관은 올해 새롭게 개장한 강릉의 공공 미술관입니다. 이곳은 건축계의 노벨상이라고 일컫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리처드 마이어의 건축 철학을 이어 받은 마이어 파트너스의 건축 작품이죠. 자연과 조화롭게 설계된 이곳은 내부와 외부의 상호 작용을 강조한 공간입니다. 강릉으로의 여행 계획이 있다면 직접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강원 강릉시 원대로 45

⠀⠀⠀

⠀⠀⠀

스페이스워크

콤포트 서울

소월로를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탁 트인 전망대로 발길이 향해 해방촌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콤포트 서울입니다. 15M의 단차를 가진 소월로와 두텁바위로를 건물의 넓은 계단으로 연결해 건물 그 자체가 길이 되는 설계를 선보였는데요. 이곳은 갤러리와 카페, 숍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월로에 인접한 전망대는 모두에게 열려 있는 공간이니 편하게 둘러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후암동 358-144

⠀⠀⠀

⠀⠀⠀

서울공예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은 서울시에서 풍문여고 건물 5개 동을 리모델링해 건축한 박물관입니다.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이곳은 내외부의 경계가 분명하지 않아 서울공예박물관 대지로 사람들이 자유롭게 유동할 수 있죠. 아름다운 건축물을 감상하며 공예에 대한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은 오후 9시까지 야간 개장을 진행합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