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순이・빵돌이라면 주목! 빵지순례를 위해 프랑스에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할 파리 베이커리를 소개합니다.

Recto Verso(렉토 베르소)

마레 지구에 위치한 Recto Verso(렉토 베르소)는 스콘의 본고장인 영국보다 맛있는 스콘을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입니다. 브레드 메뉴 뿐만 아니라 밸러스가 잘 맞춰진 고소한 커피, 티까지 준비되어 있어 요즘 파리에서 가장 핫한 카페로 꼽히죠. 디자인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선글라스, 티셔츠 등의 굿즈를 판매하며 MZ 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습니다. 또한 렉토 베르소는 3주 전 우리나라의 성수동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는데요. 이곳에서 전 세계 트렌드의 중심, 파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렉토 베르소의 내부 공간은 비교적 협소하지만 야외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어, 햇살이 좋은 날에 여유를 즐기기 알맞은 장소입니다. 펫 프렌들리 카페이기도 하니 반려견과 함께 프랑스를 여행하는 사람도 걱정없이 방문하기 좋죠.

주소 6 Rue Portefoin, 75003 Paris, 프랑스

Boulangerie Leonie(블랑제리 레오니)

파리에서 브런치를 먹고 싶다면 Boulangerie Leonie(블랑제리 레오니)를 방문해 보세요. 블랑제리 레오니의 모든 빵은 100% 홈메이드로 만들어집니다. 프랑스 장인이 유기농 밀가루와 지속 가능한 재배를 통해 생산된 밀가루만 사용하여 고품질 빵을 제조하죠. 이곳의 대표적인 메뉴는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크로와상인데요. 커피 한 잔과 함께 먹는다면 이보다 더 든든한 프랑스식 아침 식사는 없을 겁니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플랫 화이트부터 신선한 과일 주스, 레모네이드까지 여러 음료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 하세요.

또한 블랑제리 레오니는 ‘파리’하면 떠오르는 클래식한 야외 테라스 공간을 가진 카페입니다. 수다를 좋아하는 프랑스 사람들에게 어깨를 맞대고 앉아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기 좋습니다. 파리 여행 중, 파리지앵처럼 여유로운 일상을 경험해보고 싶을 때 들러봐도 좋겠죠?

주소 94 Rue d’Hauteville, 75010 Paris, 프랑스

Union Boulangerie(유니온 블랑제리)

파리 9구에 위치한 테이크 아웃 전문 빵집 Union Boulangerie(유니온 블랑제리).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겹겹이 쌓인 페스츄리진하게 풍겨오는 버터향이 매력적인 크로와상과 바게트입니다. 파리지앵들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자주 찾는 메뉴죠. 또한 유니온 블랑제리에서는 클래식한 브레드 종류 뿐만 아니라 달달한 쿠키부터 애플 파이, 무화과 타르트까지 다양한 디저트류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걸어서 3분 거리에 Square Montholon(몬톨롱 광장)이 있으니, 햇살이 따사로운 날엔 공원에서 각자의 취향에 맞는 빵을 먹으며 프랑스의 자유를 느껴 보세요!

주소 2 Rue Bleue, 75009 Paris, 프랑스

Mamiche(마미쉬)

Mamiche(마미쉬)는 파리 사람들도 줄을 서서 사먹는 현지 맛집입니다. 파리 10구청 바로 옆에 자리한 마미쉬의 대표 메뉴는 바로 바닐라슈와 시나몬롤인데요. 특히 바닐라슈는 바닐라 빈이 콕콕 박혀 있는 우유맛 슈크림이 일품입니다. 시나몬롤은 은은한 계피향과 달달한 설탕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죠. 한 입 크게 베어물면, 내가 있는 곳이 진정 파리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만듭니다. 또다른 대표 메뉴인 브리오슈는 프랑스 전통 빵으로, 반죽에 버터와 달걀을 넣어 만들기 때문에 밋밋한 겉모습과는 달리 진한 맛이 매력적인데요. 마미쉬에서는 1유로에 브리오슈를 맛볼 수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주소 32 Rue du Château d’Eau, 75010 Paris,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