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에 진심인 에디터가 인스타 맛집 말고 진짜 맛집을 찾아드립니다.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김밥 맛집을 소개할게요.

장원김밥

화려한 강남역 뒷골목 한 켠에서 오래도록 자리를 지키는 김밥 집이 있습니다. 언뜻 장우동이 떠오르는 듯한 오래된 외관에 대여섯 팀이 앉을 수 있는 작은 가게지만, 갈 때마다 단골손님이 줄 서 있는 곳이죠. 이곳의 김밥은 때깔부터 다릅니다. 참기름을 차르르 멋스럽게 입은 김밥의 자태는 가정집에서나 볼 법한 접시와도 잘 어울립니다. 맛도 엄마가 싸주던 그 김밥 맛구수한 된장국까지 함께 제공되니 마치 집에서 먹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원김밥의 가장 큰 특징은 햄이나 맛살 대신 우엉, 오이, 당근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아삭한 식감이 잘 살아있다는 것. 여기에 소고기, 참치, 치즈 등의 재료가 더해져 풍성한 맛을 완성해 줍니다. 인기 메뉴인 매콤한 라제비와 함께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7길 31

@yh_gimbap

연희김밥

유명세만큼 맛이 보장된 집이죠. 연희동 터줏대감인 연희김밥은 기본에 충실한 김밥을 만듭니다. 그래서인지 처음 먹었을 땐 평범하게 느껴지지만, 왠지 모르게 계속 생각나는 마성의 매력이 있답니다. 특히, 마지막에 듬뿍 더해지는 참기름과 참깨가 한 끗 차이로 이 김밥의 매력을 배가시켜줍니다. 연희김밥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두 가지를 기억하세요. 첫째, 연희김밥 본점에서 사 먹을 것. 둘째, 연희김밥과 오징어 꼬마 김밥을 2:1 비율로 번갈아가며 먹을 것. 단, 오징어 꼬마 김밥은 많이 매울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2

신사김밥수제비

신사동 일대 프랜차이즈 김밥 집에 둘러싸여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게입니다. 비 오는 날 점심 시간이면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직장인 단골손님이 붐비는 곳인데요, 츤데레 사장님의 첫 인상이 다소 불친절하게 다가올 수 있으나 갈 수록 정감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김밥 종류는 신사 김밥과 소고기 김밥 두 가지으로 양념이 밴 우엉과 어묵의 맛이 도드라지는 편입니다. 수제비도 놓칠 수 없겠죠? 다시마로 우려낸 국물이 일품인 수제비는 김밥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니 국물이 생각나는 날에 꼭 방문해 보세요!

주소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8길 9

옥정김밥

어릴 적 할머니가 말아주시던 김밥이 그립다면 옥수동에 있는 옥정김밥으로 향해보세요. 소소한 재료와 작은 사이즈, 그저 평범해 보이는 김밥이지만 마법같은 할머니 손맛이 더해져 맛있는 김밥이 탄생합니다. 짭쪼름한 간이 배인 편이며 오이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까지 더해집니다. 어릴 적에 먹던 김밥이 그립다면 옥정김밥으로 향해보세요.

주소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3길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