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으로 떠나야 하는 이유야 많지만,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음식입니다. 부산 서면으로 미식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이 맛집은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기장손칼국수
서면 시장 골목에 숨어있는 칼국수 맛집입니다. 진하고 깊은 멸치 육수를 베이스로 하며 직접 홍두깨로 밀어 완성한 면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데요. 이곳의 칼국수가 특별한 이유는 푸짐한 토핑 때문이랍니다. 직접 만든 양념장, 고춧가루, 마늘을 넣어 칼칼한 매력을 더했고, 쑥갓을 가득 올려 향긋한 맛을 완성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별미는 단돈 2천 원인 김밥. 딱 들어가야 할 재료만 넣은 소박한 김밥이지만, 마성의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메뉴입니다. 김밥과 칼국수, 곁들이는 깍두기까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니 이 맛을 꼭 경험해 보세요.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56
베르크 로스터스
전국에 있는 카페 곳곳에서 자주 보이는 베르크 원두가 시작된 곳이죠. 2018년에 전포동에 문을 연 베르크 로스터스는 스페셜티를 중심으로 하는 커피를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합니다. 원두 정기 구독 서비스도 있으며 드립백, 캡슐 커피, 콜드 브루 등은 이미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커피 메뉴가 있으니 직접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시그너처 블렌드 ‘베이비’ 원두로 완성한 라떼부터 다양한 원두로 내린 필터 커피, 시럽을 넣은 슈가 라떼 등 여러 가지 커피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커피 ‘맛’에 집중하고 싶다면 한 가지 원두로 다양한 커피 음료를 만들어 선보이는 테이스팅 세트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곳곳에 놓인 베르크 굿즈는 부산 기념품으로도 제격이랍니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58번길 115
제일솥뚜껑
부산 로컬 맛집으로 소문난 제일솥뚜껑은 푸짐한 대구뽈짐을 내어놓는 곳입니다. 좁은 골목을 지켜온 세월이 느껴지는 외관부터 제대로 된 노포 바이브를 풍기며, 상 위에 대구뽈찜이 올려지는 순간 이곳이 맛집임을 직감할 수 있습니다. 푸짐한 콩나물, 통통한 대구살, 그리고 마구 올라간 새빨간 양념장과 마늘 등 신선한 재료들이 어우러져 칼칼하고 중독적인 맛을 냅니다. 알, 고니, 콩나물, 당면, 우동 등의 사리를 계속 넣다 보면 끝없이 먹을 수 있으니, 자작한 국물이 졸여질 때까지 배부르게 즐겨보세요!
주소 부산 부산진구 부전로66번길 36-3
구프
좋은 음악과 술과 함께 보내는 밤.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것들이죠. 전포동 오래된 핫플로 유명세를 떨친 구프는 다양한 드링크와 함께 LP음악 디제잉을 즐길 수 있는 레코드 바입니다. 한 벽면을 가득 채운 LP만 보아도 주인장의 취향을 알 수 있으며, 미국 힙합,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플레이합니다. 이곳의 매력은 음악에 그치지 않습니다. 빈티지한 아메리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인테리어, 좋은 술과 커피, 흥미로운 레코드 매거진, 지갑이 절로 열리는 굿즈 등 흥미로운 요소들도 가득하죠. 구프에서 낭만이 가득한 부산의 밤을 보내보세요!
주소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