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에 진심인 에디터가 인스타 맛집 말고 진짜 맛집을 찾아드립니다. 핫플레이스에 그치지 않는 소울이 가득한 에스프레소 카페를 소개할게요.
무슈부부 커피스탠드
오랫동안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에스프레소 바인 무슈부부 커피스탠드는 커피와 위스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원하는 에스프레소 메뉴에 위스키를 추가할 수도 있고, 위스키가 추가된 커피 메뉴도 있어 칵테일처럼 즐길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에스프레소를 다양하게 변형해 선보이고 있으며, 여유가 있을 때에는 손님의 취향에 맞는 커스터마이징한 메뉴를 만들어 선보이기도 합니다. 바 테이블이 있는 작은 공간은 아늑한 분위기를 풍기며 망원 한강 공원 입구에 있어 한강을 오가면서도 들리기 좋은 곳이랍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13 1층
리사르커피
한국에 에스프레소가 유행하기 전부터 에스프레소를 연구해왔던 이민섭 대표가 운영하는 리사르커피는 에스프레소 카페의 선발주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약수 시장에서 조그맣게 시작하여 청담동에서도 주목을 받더니 어느덧 서울 곳곳에 있는 에스프레소 카페가 되었는데요. 이곳을 계속 찾게 되는 이유는 다름 아닌 맛입니다. 리사르커피는 긴 시간 동안 에스프레소를 고민하고 개발해왔고, 직접 커피 로스팅을 진행하며 최상의 에스프레소 맛을 내는 원두를 볶고 있습니다. 또한, 몇 년째 에스프레소 1500원이라는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니 에스프레소 문화에 대한 이민섭 대표의 남다른 철학도 느껴진답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16-7
프롤라
핫플레이스가 우후죽순 생기고 있는 성수동에서 소울이 담긴 곳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진짜’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맛보고 싶다면 프롤라로 향해보세요. 이곳은 커피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출신의 주인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오랫동안 호주에서 바리스타로 일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와 더불어 호주식 라떼와 플랫화이트도 함께 선보입니다. 특히나 에스프레소 메뉴는 정말 다양한데요. 대표 메뉴는 에스프레소 티라미수로 마스카포네 치즈를 활용해 커피 한 잔에 티라미수의 맛을 담았습니다. 그 외에도 리큐르, 초코 버블, 팝핑 캔디 등 개성 있는 재료를 더한 에스프레소 배리에이션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시즌에 따라 종종 업데이트 되니 프롤라에서 다양한 에스프레소의 맛을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5 1층
구테로이테
올해 블루리본 서베이를 연속으로 받은 구테로이테는 카페보다 커피 레스토랑에 가깝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그만큼 진심을 다해 원두를 블렌딩하고, 창의적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개발하고, 메뉴를 친절하게 서브하는데요. 커피 한 잔으로도 이 모든 정성이 느껴질 정도로 맛과 서비스가 훌륭해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특히 시즌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며, 꽃, 제철 과일, 버블 등 다양한 요소를 녹여내 마치 하나의 작품처럼 느껴집니다. 이 독특하고 근사한 에스프레소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오마카세도 운영하고 있으니 커피에 진심이라면 지금 구테로이테로 향해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6 1층 구테로이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