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에 진심인 에디터가 인스타 맛집 말고 진짜 맛집을 찾아드립니다. 평양냉면부터 함흥냉면까지 사계절 내내 수없이 가는 인생 냉면 맛집을 소개할게요.

진미평양냉면
미쉐린 가이드에도 이름을 올렸던 진미평양냉면은 강남구에서 가장 맛있는 평양냉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평양면옥에서 20년간 일해온 임세권 셰프가 차린 곳으로 오직 맛으로 승부하는, 기본에 충실한 평양 냉면을 맛볼 수 있는데요.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메밀면은 구수한 맛을 내며, 깊은 맛의 고기 육수는 짭조름하게 간이 되어있어 평냉 입문자들도 먹기 좋답니다. 특히나 육수는 꽤나 중독적이라 그릇째로 들이켜게 되는데요. 원하는 만큼 육수 리필도 가능하니 마음껏 평양냉면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305-3
필동면옥
고춧가루가 솔솔 뿌려져 나오는 평양냉면을 맛볼 수 있는 이곳은 미쉐린 가이드에 무려 7번이나 이름을 올렸던 평냉 맛집입니다. 필동면옥은 의정부 평양면옥의 둘째 딸이 운영하는 곳으로 의정부파 평양냉면으로 분류되어 기본에 충실한 냉면을 내어놓습니다. 육수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함께 우려내 차별된 맛을 자랑하며, 면은 도정된 메밀을 사용해 부드러운 편입니다. 또한, 시간을 거스른 듯한 내부 인테리어는 마치 과거 속에서 냉면을 먹는 분위기도 선사하는데요. 평양냉면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필동면옥으로 향해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서애로 26

동아냉면
슴슴한 평양냉면을 뒤로하고 자극적인 냉면이 끌린다면, 동아냉면으로 향해볼까요? 30여년간 매운 냉면을 만들어온 동아냉면은 달달한 육수 위에 새빨간 양념장이 올라간 식으로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먹으면 먹을수록 혀끝이 얼얼해지는 매콤함은 꽤나 중독적인데요. 매운 것을 잘 못 먹는다면 주문 시 소스 양을 조절하세요. 함께 판매하는 만두를 곁들이며 매운맛을 달래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 5

오장동흥남집
함냉파라면 지나칠 수 없는 오장동흥남집! 한국전쟁으로 인해 함경남도 함흥에서 서울로 건너온 노용언 할머니가 1953년에 개업한 곳으로 4대째 이어져 오고 있는 함흥냉면 맛집입니다. 오래된 직원이 많은 만큼 세월이 흘러도 늘 변함없는 냉면 맛을 자랑하는데요. 대표 메뉴는 회비빔냉면. 간장 양념에 버무린 쫀쫀한 면 위에 염장한 홍어를 양념해 올린 것으로 취향에 따라 설탕과 참기름을 푸짐하게 뿌려 먹을 수 있습니다.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특히나 홍어 특유의 식감이 일품인 함흥냉면을 즐기며 여름을 보내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 114 흥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