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단행본 출판그룹인 문학동네가 운영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북클럽 문학동네’의 7기 모집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북클럽 문학동네는 ‘시작은 가뿐하게, 결과는 깊이 있게’라는 슬로건에서 엿볼 수 있듯 적극적인 독서 습관을 들이게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죠.
웰컴 키트에는 어떤 것들이?
웰컴 키트는 북클럽 문학동네의 하이라이트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메인 혜택인데요. 멤버십 가입과 동시에 웰컴 키트와 연말 중에 송년 키트를 받아볼 수 있죠. 이번 북클럽 7기의 웰컴 키트는 북클럽 한정판 시선집 <잠든 사이 친구가 왔어>와 단행본 <2024 제 15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그리고 총 62종의 도서 리스트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한 2권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멤버십 카드와 독파 쿠폰이 담긴 멤버십 패키지, 짧은 산문을 기록할 수 있는 노트, 카페꼼마의 커피 드립백, 이달책 스티커 지도, 2024 문학동네 스포일러 스티커 팩을 누릴 수 있기도 하죠.
직접 고를 수 있는 선택도서에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은 책이나 고전 작품, 소설가의 첫 소설집, 한국문학 베스트셀러 등 독자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춘 책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이 중에서는 2023 노벨문학상 수상을 거머쥔 욘 포세(Jon Fosse)의 <샤이닝>, 2024년 제 14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한 김기태 작가의 첫 소설집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 등도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죠.
오직 7기 뭉친을 위한 프리미엄 강연
북클럽 문학동네에 가입한 회원들은 ‘뭉친’이라는 귀여운 애칭을 얻게 되는데요. 7기 뭉친들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노크하지 않는 집>, <비행운>, <바깥은 여름>, <두근두근 내 인생> 등으로 본인만의 작품 세계을 선보인 김애란 작가의 ‘바깥은 여름’ 강연과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영화 번역가인 황석희의 ‘변역: 황석희’ 강연이 그 주인공이죠. 2024년 하반기에 계획된 해당 프로그램은 오직 뭉친들만 접속해 작가들의 프리미엄 강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달에 읽으면 좋은 책, ‘이달책’ 혜택?
뭉친들은 북클럽 문학동네의 정규 독서 프로그램이자 도서 추천 프로그램인 ‘이달에 읽으면 좋은 책(이달책)’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달책은 문학동네 홈페이지에서만 단독으로 판매되는 이달책 도서와 저자 혹은 큐레이터 편지, 미션 카드, 북 티켓 책갈피가 담긴 리딩가이드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죠. 7기 뭉친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최대 30% 포인트 차감해 결제가 가능하고 이달책 누적 이용 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독서에 대한 마음을 더욱 풍요롭게
문학동네는 북클럽 문학동네를 단순히 도서 멤버십 서비스로 그치지 않고, 의미 있는 발걸음으로 이어가고 있는데요. 가입으로 보탠 마음을 책으로 담아서 책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죠. 이는 책을 읽는 동시에 책을 기부하는 선순환 구조로 하여금 독자들의 마음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캠페인입니다. 또한, 웰컴 키트와 배송과정에서 쓰이는 모든 물품을 친환경 소재로 제작해 지속 가능성에 대한 문학동네의 관심이 엿보이죠.
이외에도 7기 북클럽 문학동네 회원들은 계절마다 읽는 책과 생활 이야기를 담은 뉴스레터 ‘계절공방’, 멤버십 회원끼리 주고받으며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손편지 프로그램 ‘가을펜팔’, 북클럽 회원들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온라인 마켓 ‘뭉친 마켓’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독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문학동네의 북클럽 멤버십을 찾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가입 기간 I 2024년 4월 1일 – 2024년 7월 5일
활동 기간 I 가입일부터 2025년 2월 28일
가입 금액 I 5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