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을 낭만적이게 보내는 방법, 촌캉스! 전국에 있는 촌캉스 명소 5곳을 소개합니다.
가평, 야옹이네
서울 근교에서 촌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민박집 야옹이네는 어떨까요? 요즘 촌캉스 열풍을 다시 불러오고 있는 tvN 프로그램 ‘지락실의 뛰뛰빵빵’의 촬영지가 바로 야옹이네입니다. 이곳은 MBC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코미디언 박나래가 장작을 패는 장면으로 화제가 됐던 곳이기도 합니다.


가평에 위치한 야옹이네는 아궁이가 있는 전통적인 주방에서 요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맛있는 조식까지 제공되어 항상 예약이 꽉 차 있는 촌캉스 명소인데요. 야옹이네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바로 귀여운 고양이와 함께하는 시간! 야옹이네라는 이름처럼 촌캉스를 하는 동안 민박집에 사는 여러 고양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적한 시골에서 만끽하는 여유로움에 고양이의 귀여움까지 더해져 스트레스가 한달음에 날아가 버릴 거예요.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 267-124
하동, 와로롯 스테이


눈에 담는 것만으로도 힐링인 와로롯 스테이로 촌캉스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하동에 위치한 와로롯 스테이는 입구에서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단아하고 깨끗한 느낌의 하얀 외벽의 한옥에 선명한 색채를 더하는 마당의 꽃과 수풀이 마치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떠오르게 합니다. 또, 숙소 앞에는 마루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시원한 음료와 함께 별이 쏟아지는 하늘을 바라보며 여름밤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와로롯 스테이의 자갈이 깔 마당을 걷다 보면 싱그러운 자연에 저절로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벽화 앞에 앉아 찍을 수 있는 사진 스폿도 있어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와로롯 스테이는 독채를 빌려주기 때문에 여유롭고 프라이빗한 촌캉스를 즐길 수 있는데요. 예약은 매달 1일에 오픈되니 공식 인스타그램(@warorot.stay)을 참고해 보세요.
주소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노전길 145
당진, 산아래


반려견과 함께 촌캉스를 보내고 싶다면 펜션 산아래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당진에 위치한 산아래는 강렬한 붉은 지붕에서부터 엄청난 존재감을 드러내는데요. 산아래는 전통적이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덕분에 인생샷뿐 아니라 견생샷을 찍기에 좋습니다. 특히, 동그란 창 너머로 보이는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은 산아래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 중 하나죠.


산아래의 공간은 감성 스테이와 애견 스테이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반려견 동반은 두 공간에서 모두 가능하지만, 대형 자쿠지와 캠핑존은 감성 스테이에만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아래는 펜션에 방문할 수 있는 반려견의 견종, 무게, 마릿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성수기와 비수기도 구분하지 않고 있는데요. 산아래는 각 공간에 하루에 단 한 팀의 손님을 받기 때문에 약 150평(애견 스테이)과 320평(감성 스테이) 규모의 한옥에서 반려견과 걱정 없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주소 충남 당진시 송산면 칠절길 95-15
함양, 하늘바람정원
사계가 모두 아름다운 펜션 하늘바람정원을 소개합니다. 도예가 부부가 약 20년 간 기존의 너와집을 보수해 가며 만든 꿈의 집이 바로 하늘바람정원입니다. 하나하나 직접 만들어 간 장소인 만큼 주인 부부의 남다른 애정이 숙소 곳곳에서 느껴지는데요. 주인 부부만의 공작소부터 숙소에 놓인 도예 작품들, 그리고 곳곳을 채우는 아름다운 시까지! 낭만으로 가득 차 있는 하늘바람정원은 도심 속 바쁜 삶에 지쳐버린 마음에 여유로움을 선사합니다.
지리산 해발 500m에 위치한 하늘바람정원의 마당에는 탁 트인 하늘과 지리산의 천운봉이 눈앞에 펼쳐지는데요. 끝없이 이어지는 푸르름이 마치 알프스산맥을 보는 것만 같습니다. 이 경치를 한층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바로 하늘바람정원에서 즐기는 솥뚜껑 삼겹살! 지리산을 바라보며 먹는 삼겹살이라니 정말 꿈만 같지 않나요?
주소 경남 함양군 휴천면 견불동길 87-10
담양, Fun한 노리터

가족이 다 함께 방문할 곳을 찾고 있다면 Fun한 노리터를 추천합니다. 담양에 위치한 Fun한 노리터는 전통 한옥을 편하게 개조해 두어 불편함 없이 촌캉스를 즐길 수 있는데요. 필수 물품은 물론 어린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수영장,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배드민턴과 보드게임까지 구비되어 있어 따로 챙겨갈 것이 없을 정도입니다. 총 4가지 테마로 나뉘어 있는 Fun한 노리터는 한 테마당 약 200평이 넘을 정도로 넓어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제격이죠.

Fun한 노리터에는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숙소에는 툇마루가 마련되어 있어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잠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소 뒤에는 싱그러운 녹음으로 가득한 대나무 숲길이 펼쳐져 있는데요. 5월부터 10월까지는 펜션에서 자전거가 대여가 가능하니 자전거를 타고 대나무 숲길을 달려봐도 좋겠네요.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월산면 월신평길 14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