껠끄쇼즈 

껠끄쇼즈는 대치동에 위치한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인 바닐라 타르트를 먹기 위해서는 오픈런을 불사해야 하죠. 사실 껠끄쇼즈는 다양한 초콜릿 디저트도 충분히 훌륭한 곳입니다. 초콜릿 무스 케이크인 ‘파사드’는 외관을 뜻하는 건축 용어인 만큼 조형미가 돋보이는 케이크인데요. 초콜릿의 농밀하고 복합적인 풍미가 인상적인 케이크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곡로70길 5

이로

이로는 파티시에와 소믈리에 부부가 만나 운영하는 바인데요. 디저트를 만들고 그에 어울리는 주류를 페어링하는 곳으로 독특한 콘셉트의 바입니다. 이곳에서 추천하는 디저트는 제피 아이스크림을 메인으로 한 초콜릿 디저트 ‘제피 쇼콜라’입니다. 국산 호밀 사브레에 휘낭시에, 밀크 초코 가나슈를 레이어링하고 제피 아이스크림을 더했는데요. 달콤하면서 쌉싸래한 맛으로 위스키와도 잘 어울리는 디저트입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원효로 263 2층

카페 마

초콜릿 디저트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것이 에클레어 아닐까요? 폭신한 슈에 녹진한 크림을 더해 초콜릿의 풍미를 입안 가득 채울 수 있죠. 카페 마의 에클레어는 매끈한 초콜릿 표면에 메밀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소금과 메밀, 통카로 만들었기 때문인데요. 이 세 가지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맛을 선사합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48-10

비스퀴테리 엠오

비스퀴테리 엠오는 메종 엠오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레이블로 다채로운 구움 과자와 케이크를 선보이는데요. 일반적으로 생크림을 사용하는 프랑스 전통 디저트 생토노레를 초콜릿 생크림으로 변형해 더욱 달콤하고 깊이 있는 맛으로 풀어 냈습니다. 생토노레의 기본이 되는 바닥 부분도 극강의 바삭함으로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과 어우러져 식감의 재미를 느낄 수 있죠.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