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르나폴리

안국역 인근에 새로 생긴 이탈리아 남부 베이커리가 아모르나폴리입니다. 케이크로 유명한 도레도레에서 새로운 베이커리 브랜드를 선보인 것인데요. 타일과 우드톤의 외관이 입장하기도 전에 마치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건과일과 바닐라빈을 넣어 만든 파네토네, 조개 모양의 이탈리아 전통 페이스트리 스폴리아텔레 리챠, 리코타 크림이 채워진 디저트 칸놀로까지. 다양한 이탈리아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계동길 15

쇼니노

쇼니노는 용산역 인근에서 남부 이탈리아의 정취를 고스란히 만끽할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용산역 골목을 거닐다 파란색 문을 발견하면 이 레스토랑에 도달한 것인데요.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새로운 공간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마치 레몬 향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듯한 레몬과 초록 내음이 어우러진 인테리어가 특징인데요. 브런치와 디너 두 타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21길 17-18

마리오네

20가지에 이르는 방대한 피자 메뉴를 보유한 곳이 마리오네입니다. 매장에 위치한 커다란 화덕을 보면 짐작할 수 있듯이 이곳은 화덕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이탈리아 남부 지역인 나폴리 피자를 비롯해 파스타와 와인, 맥주를 정통 방식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확장 이전을 할 예정이라고 하니 8월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2길 23-1

포카치아 델라 스트라다

포카치아 델라 스트라다는 가게 이름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포카치아와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쥬키니, 앤초비, 고르곤졸라가 섞인 포카치아부터 브로콜리, 마르게리타, 감자, 프로슈토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드는데요. 이탈리아에서 가장 대중적인 칵테일인 아페롤 스프리츠를 마실 수도 있죠. 이탈리아 남부 시골 마을의 한적한 가게를 연상시키는 아늑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6길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