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ietage

베트남에서 하는 기차 여행을 상상해본 적이 있는가? 대개 열차를 타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여정은 가성비 높은 캐주얼한 여행으로 치부된다. 하지만 이에 반전의 수식어를 덧붙인 채 특별한 기차 여행을 제안하는 곳이 있다. 베트남 중남부를 잇는 럭셔리한 기차, ‘비엣티지(The Vietage)‘. 럭셔리 기차 여행의 꿈과 로망을 충족하는 새로운 선택을 즐겨보길 권한다.

비엣티지는 호화로운 열차 여행이라는 컨셉트에 걸맞게 아늑한 프라이빗 부스로 나뉜 12개의 좌석만을 예약제로 운영한다. 인도차이나 시대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한 고전적 디테일과 모던한 분위기가 공존하는 공간에 자리 잡으면 창밖으로 아름다운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풍경을 즐기다 보면 현지 식재료로 만든 풍미 넘치는 요리부터 화려한 디저트 그리고 와인이나 칵테일, 목테일(mocktail, 논알코올 칵테일)을 제공하는 믹솔로지까지 다채로운 미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몸이 살짝 뻐근할 때 즈음엔 스파 룸에서 릴랙싱 트리트먼트를 받으며 피로를 풀 수 있으니 더할 나위 없다. 비엣티지는 럭셔리 호텔 & 리조트 그룹, 아난타라(Anantara)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인 만큼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Anantara Hoi An Resort)아난타라 퀴논 빌라(Anantara Quy Nhon Villas)를 결합한 숙박 패키지로도 즐길 수 있다. 기차를 타고 다낭–퀴논–나트랑을 잇는 이들의 루트를 따라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와 아난타라 퀴논 빌라를 거치면, 머물고 이동하는 매 순간이 마법처럼 펼쳐지니 이야말로 비엣티지를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이다.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
Anantara Hoi An Resort

아난타라 호이안의 메인 풀 ⓒAnantara Hoi An Resort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에 위치해 올드 타운이나 야시장 등 이곳의 핫 플레이스와 근접해 관광을 목적으로 한 이들에게도, 휴양을 바라는 이들에게도 모두 안성맞춤이다. 콜로니얼 건축양식이 돋보이는 건물과 목가적인 정원, 잔잔히 흐르는 투본강이 바라보이는 야외 풀까지 도심 속 프라이빗한 휴양지에 온 기분이 들게 한다. 무엇보다 이곳에서 엄선한 호이안의 로컬 푸드를 맛볼 수 있는 ‘호이안 스트리트 푸드 투어’는 절대 놓치지 말길.

|주소 1 Đường Phạm Hồng Thái, Cẩm Châu, Hội An, Quảng Nam
|인스타그램 @anantarahoian


아난타라 퀴논 빌라
Anantara Quy Nhon Villas

아난타라 퀴논 빌라는 이곳이 위치한 빈딘(Bình Định)의 토착 요소와 베트남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더욱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퀴논 해안을 끼고 7만m2 넘는 면적에 단 26채의 빌라로 구성되어 있어 이 지구에 나만의 아지트를 찾은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객실의 풀빌라 너머로 일출을 직관하며 반짝이는 퀴논 베이를 바라보고 있으면 평화로움의 극치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아난타라 퀴논 빌라에서만 가능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해안이 내려다보이는 스파에서 최상의 릴랙스를 누릴 수 있는 시그니처 트리트먼트와 호텔 메인 셰프와 함께 로컬 마켓을 방문해 직접 장을 보고 요리를 하는 쿠킹 클래스를 놓치지 말 것.

|주소 Cầu Bãi Dại, Ghềnh Ráng, Thành phố Qui Nhơn, Bình Định
|인스타그램 @anantaraquynhon